거금도농협 조합장 이취임식 등록일 : 2015-05-12

조회수 : 1513

존경하는 면민과 농협 가족 여러분!

그리고 이 자리에 함께해 주신 내외․귀빈 여러분! 대단히 반갑습니다.

 

오늘! 희망의 새순이 돋아나는 생동하는 계절을 맞이하여「거금도 농협 조합장 이․취임식」열리게 된것을 금산 면민과 함께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오늘! 행사에 초대해 주셔서 감사를 드립니다.

 

먼저! 세계화 개방화의 거센 물결 속에서도 우리 농업을 지키고 농협의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그동안 거금도농협을 훌륭하고 안정적으로 이끌어 주신 박두영 전 조합장님의 노고에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아울러 우리의 농업과 농촌의 희망찬 미래를 위해 끊임없이 전력을 다하고 계신 박병종 군수님, 박금래 도의원님, 그리고 이 자리를 빛내주시기 위해 함께 해주신 김의규 부의장님을 비롯한 동료 의원님, 그리고 각급 기관․사회 단체장님께도 금산농협을 대신해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존경하는 면민과 거금도농협 조합원 여러분!

 

잘 아시는 바와 같이 농촌은 수천 년 동안 우리 민족의 삶의 뿌리로서 지난 세기에는 조국 근대화의 밑거름 역할을 해 왔으나, 날로 거세어 가는 수입개방의 파고 위에서 그 어느 때 보다도 힘들고 어려운 시기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지난해를 돌이켜 보면, 국․내외적으로 어려움이 많았던 한해였다고 생각합니다. 그동안 미국․중국․뉴질랜드 등 14개 국가와의 FTA 협상타결로 무역자유화에 따른 농․축산물 시장 개방 시대를 맞아, 우리 농업이 세계시장 경제 질서에 적응하기 위한 장기적 관점의 농업․농촌 전략과 종합적인 경쟁력 강화 대책이 시급한 실정입니다.

 

그런 의미에서 오늘 취임한 거금도농협 김송일 조합장님의 역할이야말로 그 어느 때보다도 중요하고 책임 또한 막중하다고 생각합니다.

 

아무쪼록 우리 농협이 농촌경제는 물론 지역경제를 되살리는 농민과 서민을 위한 금융기관으로 확실히 자리매김하기를 기대하며, 또한 경영혁신을 통해 더욱 튼튼한 농협을 만듦으로써 밝은 농업의 미래를 보여 줄 수 있기를 부탁드리며,

 

우리 의회에서도 농업과 농촌을 더욱 발전시키기 위해 예산과 각종 지원을 위한 다양한 대책을 강구해 왔습니다만 앞으로도 농촌 문제에 대해서는 여러분의 뜻이 충분히 반영되고 지원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 나가고자 합니다.

 

다시 한 번 거금도농협 조합장 이․취임식을 진심으로 축하하며, 거금도농협의 무궁한 발전과 조합원가족 여러분 모두에게 건강과 행복이 함께하시길 기원합니다.

 

여러분!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