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6.14 - 치매안심센터 개소식 등록일 : 2019-06-14

조회수 : 1039

치매안심센터 개소식

2019. 06. 14(금) 14:00 등암리 치매안신센터

 

축 사

  

존경하는 군민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반갑습니다.

오늘, 치매 걱정 없는 고흥을 만들기 위한 치매안심센터가 개소하게 된 것을 매우 뜻 깊게 생각하며 진심으로 축하를 드립니다.

 

그리고 치매안심센터 개소를 위해 그동안 많은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으신 송귀근 군수님과 박소언 보건소장님을 비롯한 직원 여러분의 노고에 깊은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아울러, 뜻 깊은 자리에 함께해주신 전라남도 강미정건강증진과장, 광역치매센터 조은미 센터장님, 그리고 황인수 노인회장을 비롯한 기관 사회단체장님과 이재기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존경하는 군민여러분!

전국에서 고령화율이 1위이고 나이 많은 어르신 비율이 1위인 우리 고흥이다 보니까 한편으론 제일 걱정 되는게 어르신들의 건강문제인데 그 중 암보다도 더 무섭다는 치매를 앓고 있는 분들이 3600여명으로 추정되고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 치매를 미리 예방하고 치료하는 치매안심센터의 개소는 참으로 다행스러운 일이 아닐 수 없다고 생각됩니다.

 

아무쪼록 치매안심센터가 우리 군민들이 치매에 안심하고 기댈 수 있는 곳 내 가족을 든든하게 받쳐 줄 것으로 기대합니다. 군민 여러분께서도 치매를 우리 모두의 문제로 인식하고 적극적인 관심과 사랑을 부탁드립니다. 여러분 항상 건강하시고 힘찬 나날 되십시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