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자율방재단 발대식 축사 등록일 : 2008-07-08

조회수 : 1356

                                                       축            사

  여러분! 대단히 반갑습니다.
  초여름의 길목에선 오늘, 재난을 함께 염려하고 대처할 수 있는 지역자율방재단 발대식 행사를 갖게 됨을 매우 뜻깊고 기쁘게 생각합니다.
 
  아울러 바쁘신 일정에도 자리를 함께해 주신 박병종 군수님을 비롯한 내빈여러분과 지역자율방재단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최근 자연환경 파괴와 지구 온난화 영향으로 자연재난의 양상은 더욱 다양화, 대형화 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또한 인적재난도 점점 새로운 양상의 재난이 복합적인 형태로 발생하여 우리 모두가 생각하지도 못하는 각종 위험에 노출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존경하는 방재단원 여러분!
  지난 2007년 우리 지역을 강타한 제11호 태풍 나리를 기억하실 겁니다. 시간당 100미리 이상의 기록적인 폭우와 강풍으로 수많은 가옥과 농경지가 침수되고 교통마비 등 기반시설이 유실되는 피해를 입었습니다.

  그러나 오늘 여러분의 희생과 봉사정신으로 참여하는 자율방재단 발대식을 계기로 군민 한 사람 한 사람이 참여의식을 높이고 교육과 실습을 통해 점차 대형화하는 재난에 대한 사전점검과 대응을 신속히 하여, 태풍 등 재난 재해로부터 우리군민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 든든한 파수꾼의 활약을 기대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아무쪼록 이제 우리 고흥은 호남을 넘어 전국에서 가장 살기좋은 행복도시로 새롭게 도약해 나가야 합니다. 여러분께서도 고흥의 밝고 희망찬 미래를 여는데 적극 동참해 주시고 변함없는 성원과 협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끝으로 한철 방재단장님을 비롯한 단원여러분을 격려해 드리면서 여러분의 앞날에 항상 보람과 기쁨이 함께 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08. 7. 3.


                                             고흥군의회 의장 함 채 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