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5회 고흥우주항공산업 발전협의회 축사 등록일 : 2008-10-24

조회수 : 1367
                                                             축            사

  자랑스런 우주항공의 역사를 일구고 계신, 우주항공의 최고 전문인들이신 고흥우주항공산업발전협의회 위원님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그리고 윤용현 위원장님과 위원님여러분, 그리고 고흥의 힘찬 비상을 위한 꿈을 키워 가고 계시는 박병종 군수님을 비롯한 고흥군 김옥래 부의장님, 의원님들, 방송 언론인 참석 내외 귀빈여러분과 공무원 여러분께 이 자리를 빌어 감사드립니다.

  풍년의 기쁨은 파란 가을하늘에 다가설 우주역사와 결코 무관하지 않다는 조심스러운 생각이 저 혼자만의 상상이 아닐 것 입니다.

  어느 민족이나 신화시대의 신비함 속에는 하늘을 날고 해와 달, 별이 있었습니다. 그 동경과 경외의 세계를 동심으로 바라보곤 했던 지난날이 지금 현실의 세계로 다가오고 있습니다.

  우주항공산업의 발전은 곧 국가경쟁력의 척도입니다. 많은 좌절도 있었습니다. 그러나 우리나라의 우주항공 산업이, 민족의 융성과 우리 고흥발전의 동력이 될 찬란한 빛줄기가 세계의 자랑으로 서는 날, 우주항공산업발전협의회 위원님들의 벅찬 감동은 우리 모두의 것이 될 것입니다.

  저는 우주항공산업 분야의 전문인은 아닙니다. 그러나 우주항공산업발전을 염원하는 열정은 박병종 군수님께서 강조 하신, 윤용현 위원장님의 인사말씀과 같이 언제나 위원님들과 함께 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더 큰 희망으로 우주항공산업의 선지자가 되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패를 받으신분들 축하드리고 이 자리에 계시는 위원님 모두의 건강과 행운을 기원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08. 10. 23.

                                                    고흥군의회 의장 함 채 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