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3회 송산학구민 체육대회 축사 등록일 : 2009-08-17

조회수 : 1394
                                                          축                 사

  존경하는 송산학구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반갑습니다!
  광복 64주년의 의미와 오늘 행사를 축하하는 듯 결실을 준비하는 들녘의 생기가 가득합니다. 여러분의 정성과 더불어 운암산의 자태를 닮은 포근한 송산학구민의 정서가 바로 아름다움 자체입니다.

  광복 64주년 기념 제33회 송산학구 체육대회를 진심으로 축하를 드립니다. 그리고 고향을 찾아주신 향우여러분, 행사 준비를 위해 노고가 많으신 송산학구청년회 신형호 회장님과 회원여러분, 재경 포두면 향우회 김동철 회장님과 향우여러분, 송산학구 총동문회 이상영 회장을 비롯한 동문회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특히 오늘 여러분의 행사를 위해 참석하여 축하와 격려를 해 주신 고흥군 박병종 군수님과 고흥군의회 산업건설위원장이신 김의규 의원님, 고흥군 축협 신강식 조합장님, 흥양농협 송기재 조합장님, 송경량 고흥군의회 전의장님과 그리고 포두면 박광창 면장님을 비롯한 관내 기관․사회단체장님, 내빈 여러분께도 감사를 드립니다.

  예로부터 송산학구 지역은 수려한 자연경관과 주민들의 마음으로 면면이 이어져오고 있는 전통이 계승되어 넉넉한 인심, 풍요로운 터전, 자연과 사람이 아름답고 세대간의 존경과 사랑의 조화로움이 오늘과 같은 주민의 화합과 축제의 마당으로 승화되었음은 이 지역만이 갖는 정신적 유산이라 하겠습니다.

  우리 고장을 빛낸 많은 인재를 배출하였음은 말할 나위도 없거니와, 앞선 사고와 실천정신으로 지역의 역사를 주창하여 왔으며, 차별화된 농특산물은 비교우위에 있어 타 지역에 앞서나가고 있으며 그 명성을 쌓아가고 있습니다.

  여러분께서는 여러 가지 어려운 여건속에서도 근면한 생활 자세로 역경을 헤쳐왔으며, 지역발전을 향한 의지와 서로를 배려하고 사랑하는 따뜻한 정이 모아 왔기에 지금의 현실과 미래가 밝다고 할 것입니다.
 
  저 또한 책임 있는 의정 활동을 통해 주민 복리증진을 위해 노력을 다하겠으며 항상 여러분의 어려움에 귀 기울여 지역 현안 문제해결에 최선을 다 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송산학구민체육대회를 다시 한번 축하드리며, 영예로운 수상자 여러분에게도 축하를 드리며, 학구민 모두의 가정에 행운이 충만하시기를 기원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09. 8. 15.

                                                        고흥군의회 의장 함 채 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