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일 기념체육관」건립 기공식 축사 등록일 : 2009-09-24

조회수 : 1306
                                                          축             사

  세월이 흘러도 흑백 TV수상기의 기억은 선명합니다.
  암울했던 대한민국의 현대사에서 희망과 할 수 있다는 의지를 일깨워 주셨던 님의 생생한 모습이 지금도 우리 모두의 가슴에 남아있습니다.

  존경하는 군민여러분, 그리고 금산면민 여러분 반갑습니다!
  우리 고흥을 상징하는 아름다움의 최고는 비단 같은 이곳 금산이라는데 이견이 없을 것입니다. 거기에 더해 정이 깊은 금산면민들의 넉넉한 마음이 있고, 영웅을 배출한 역동적인 지역의 힘이 곧 고흥의 긍지입니다.

  우리 고흥은 많은 스포츠 영웅을 배출한 자랑스러운 고장입니다. 그러나 그중에도 김일선생님의 위대한 업적은 넘보지 못할 산과 같습니다. 국민들의 가슴속에 남아있는 선생님의 정신은 곧 우리 민족의 혼이며 기상입니다. 어려웠던 현실, 무엇인가를 만들어가야만 했으나 불분명한 시대상황의 혼란 속에서도 감동과 환희는 실로 감격 자체였습니다.

이제 선생님께서는 불굴의 정신과 기개를 유산으로 남기셨습니다. 선생님의 체육관 기공이 곧 우리의 자랑이며, 영원한 표상으로 길이 이어져 나갈 것입니다. 결코 잊혀지지 않는 덕이 될 것입니다.

  아울러 선생님의 뜻을 기리고자 체육관 기공에 정성을 다하여 주신 고흥군 박병종 군수님과, 김일 기념체육관 추진위원회 김금식 위원장님과 김수한 가족대표를 비롯한 가족․관계자 여러분께 감사를 드리며, 자리를 함께 하신 전라남도의회 신윤식 의원님, 전라남도 고흥교육청 송석근 교육장님, 고흥경찰서 안동준 서장님과 고흥군의회 김영길 의원님, 김주식 의원님, 박금래 의원님, 고흥군체육회 정종식 상임부회장님, 고흥군의회 류준상 전 의장님 그리고 금산면 윤종수 면장님을 비롯한 관내기관․사회단체장님과 내빈여러분께도 감사를 드립니다. 군민여러분, 그리고 금산면민여러분의 행복과 건승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09. 9. 24 

                                                        고흥군의회 의장 함 채 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