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동전통시장 준공식 등록일 : 2010-09-09

조회수 : 1502

                                                                                     축                  사

 

  녹동전통시장 준공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우리 고장의 해상관문이자 아름다운 녹동은 지역의 상징입니다. 수려한 자연이 곧 우리 고흥의 가치입니다. 더불어 도양읍민들의 정과 인심으로 완공된 녹동전통시장 준공식을 빛내주시기 위해 자리하여 주신 내빈 여러분을 비롯한 참석하신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존경하는 도양읍민 여러분!

  많은 분들의 축복 속에 서민들의 애환과 생활터전이었던 녹동전통시장이 새로운 환경으로 준공됨을 재차 축하드리며, 시장상인 여러분의 정성에 감사를 드립니다. 우리에게 가장 필요하고 절실한 것이 경제발전입니다. 경제발전 없이는 군민의 행복지수도 높아지지 않습니다. 재래시장이 어려운 것은 전국 공통적인 사항이라고 합니다. 대형마트나 인터넷 쇼핑몰에 밀려 그 기능이 약해져가고 있는 현실입니다.

 

  경제 수요를 만들어 나가는 것이 현대의 시장기능입니다. 재래시장활성화에 대한 국민여론을 반영하여 2000년에 재래시장특별법이 제정되어 재래시장의 기능강화와 상인들의 경제적 권익을 보호하려는 노력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재래시장의 존재는 무엇보다도 정과 인정이 넘치는 가족적인 분위기와 화기애애한 삶의 현장에서 나오는 인심입니다.

 

  최근 들어 농수축산업과 유통분야가 전문화 차별화 되는 추세입니다. 품질 좋은 농수산물을 차별화해서 부가가치를 만드는 것 또한 우리 모두가 연구하고 실천해야 할 일입니다. 이렇듯 녹동전통시장의 준공을 통해 관광 상품을 개발하고 청정한 지역 이미지를 고흥의 브랜드를 만드는 또 하나의 기회가 녹동전통시장 준공이라고 확신합니다. 그리고 고흥군의회에서도 고흥군과 함께 녹동전통시장이 전문특화시장으로서의 명성을 드높일 수 있는 운영방안에 경영 활성화 방안에 대해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을 약속드립니다. 도양읍민 여러분의 정성과 의지 또한 고흥의 행복을 엮어갈 것이라 확신합니다. 여러분 모두 행복하십시오. 감사합니다.

 

                                                                                                 2010. 9. 8

                                                                                  고흥군의회 의장 신 태 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