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의회 제5대 후반기 의장 함채규 의원, 부의장 김옥래 의원 당선 등록일 : 2008-06-24

이재학 조회수 : 1829



"고흥군의회가 진정한 지방자치 구현과 군민의 권익을 대변하는 선진의회로
거듭나는데 최선의 노력"

◦ 고흥군의회는 제5대 후반기 의장단 선거를 실시, 의장에 함채규(63세)의원, 부의장에 김옥래(60세)의원을 선출하였다.

◦ 고흥군의회에 따르면 6월 24일 제162회 임시회를 개회하여 의장선거를 실시한 결과 재적의원 12명중 12명이 투표에 참여하여 함채규 의원이 출석의원 과반수 득표로 의장에 당선되었으며,

◦ 부의장 선거에 있어서는 김옥래 의원이 출석의원 과반수 득표로 부의장에 당선되었다.

◦ 함채규 의장 당선자는 수락 인사를 통해“고흥군의회가 진정한 지방자치 구현과 군민의 권익을 대변하는 선진의회로 거듭나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며, 동료 의원 및 집행부와 협력하여 고유가 시대의 어려움을 슬기롭게 극복하고 지역경제 살리기에 최선의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하였다.

◦ 함채규 의장 당선자는 재선의원으로 5대 전반기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을 지냈으며, 김옥래 부의장도 재선의원으로 제4대 후반기 의회운영위원장을 지내는 등 활발한 의정활동 펼치고 있다.

◦ 한편, 금번 의장, 부의장 선거를 실시함에 있어 전 의원이 조용한 분위기 속에 공정하고 깨끗하게 선거를 마무리 함으로써 제5대 고흥군의회가 군민들에게 희망을 심어주는 진정한 군민의 대변자로써 집행부의 감시기능과 의회 본연의 역할에 충실하는 의회로써 거듭나게 되었다.

2008. 6. 24  의회사무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