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발로 뛰는 고흥군 의회 의정활동 등록일 : 2009-04-21

이재학 조회수 : 1823

현장발로 뛰는 고흥군 의회 의정활동

사업현장 곳곳 세밀하게 살피며 발로 뛰는 의회 의원들..

김정석 기자,

등록일: 2009-04-16 오후 5:10:03

 
전남 고흥군 의회(의장 함채규)는 지난달13일 개원하여 오는 24일 까지 관내 각 읍,면에 발주한 사업장에 대한 현장을 방문 확인 하는 의정 활동을 시작했다.
 
15일 현장 확인에는 산업건설 위원회(위원장 김의규)의원 등4명은 동일면과 봉래면을 방문 하여 관련 공무원 및 공사 관계자로부터 사업장 별 추진 현황을 보고받고 현장을 직접 방문하여 줄자로 검척 까지 하는 치밀함을 보였다.

봉래면 신금리 엄남,축정,마을 해안가 도로포장 현장에서 석축 작업을 했던 아래 부분 까지 내려가 세심 하게 살펴 잘못된 부분을 지적하며 시정을 요구하여 보는 군민들이 이제야 의회 의원들이 할 일을 하는구나 하며 흐뭇해 하는 모습이었다.
 
참석한 의회 의원(총무위원장 김주식)에게 의회 회의가 시작되면 의원들은 시간을 잘 지키느냐 불참은 하지 않느냐고 묻자.“요즘도 그런 의원이 있습니까”한다 기자가 다른 자치단체 취재하러 같을 때 관계공무원들은 시간 전에 모두 참석하여 준비를 하고 기다려도 의원들이 참석하지 않아 20분 30분 지나 회의가 시작되고 회의도중 의원들이 자리를 비워 방청하는 시민들에게 곱지 않게 바라 보더라고 하자 “아직 우리 고흥군 의회 의원들은 그런 분이 한 분도 안 계십니다”라고 잘라 말했다.

풀 뿌리 민주주의라고 할 수 있는 의회 의원들이 현장을 발로 뛰는 고흥군 의회야 말로 진정으로 군민을 사랑하고 군 발전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