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향네트워크 성과보고회 등록일 : 2011-05-15

조회수 : 1461
축 사

고흥을 사랑하시는 향우 공직자 여러분! 대단히 반갑습니다.

오늘 「애향네트워크 성과보고회」가 이렇게 성황리에 개최하게 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하며, 고흥군의회 의원과 더불어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아울러 고흥인의 저력을 확인하는 자리에 참석하여 주신 박상천 국회의원님, 정의종 군향우회장님과 향우님들, 강병옥 고공회장님과 중앙부처 공직자 여러분을 비롯한 내빈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오늘 행사를 알차게 준비해 주신 박병종 군수님을 비롯한 관계자 여러분의 노고에도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존경하는 향우회원 여러분!
고흥이라는 그 이름 하나만으로 함께 해 주신 향우님들을 보면서 가슴 벅차올랐습니다. 비록 몸은 멀리 떨어져 있지만 마음만은 언제나 고향과 함께 하는 한가족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공직의 최일선에서 분투하고 계시는 향우 여러분들이 너무 자랑스럽고, 그동안 고향발전을 위해 보내주신 성원에 대해 이 자리를 빌어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고흥은 천혜의 해안절경과 청정해역, 그리고 깨끗한 산과 들 그 어느 곳 하나 아름답지 않은 곳이 없는 소중한 자연환경을 가진 곳입니다만, 접근성이 취약하고 기반시설이 열약하여 그동안 지역발전이 활성화 되지 못했던 게 현실이였습니다

그러나 목포~광양간 고속도로, 거금도 연륙화, 녹동신항개발 등 추진중인 대형국책사업이 완공되면 교통여건이 대폭 개선될 것이며, 지난 수십년간 개발에 거림돌 된 각종 규제들이 대폭 완화됨에 따라 투자유치 여건이 많이 호전되었습니다.

이러한 시점에 정부에서는 남해안을 해양레져관광 등 신해양산업의 메카로 발전시키기 위해 남해안권발전종합계획을 수립하고 본격적인 개발사업을 추진함에 따라

남해안의 한 가운데 위치하고 있는 우리고흥은 21세기 남해안 관광산업의 중심지로 부상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나로우주센터, 우주과학관, 청소년우주체험센터 등 우리군만이 가지고 있는 명소를 최대한 활용하여 브랜드 가치를 높여 나가고, 우리 지역에 와야만 할수 있는 독특한 볼거리, 먹거리, 즐길거리 등 다양한 시책을 개발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에 총력을 기울려 나가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구슬이 서 말이라도 꿰어야 보배’라는 말처럼 이러한 일들이 잘 추진되기 위해서는
8만 군민과 고흥군, 고흥군의회 그리고 향우님들의 협력이 절실히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첨단우주항공사업과 천혜의 자연환경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투자하고 싶은 고흥, 찾아보고 싶은 고흥’을 만들어 나가는데 모두의 힘과 지혜를 모아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오늘 행사를 계기로 상호 유대강화와 실질적인 협력을 모색하고, 중앙과 지방의 가교로서 고흥 발전에 최선을 다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리면서,

고공회의 무궁한 발전과 여러분의 앞날에 항상 건강과 행운이 충만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11. 5.13
고흥군의회 의장 신태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