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르게살기운동 고흥군협의회 명사초청 특강 및 한마음 다짐대회 등록일 : 2012-07-10

조회수 : 1223

축 사

바르게살기운동 회원 여러분! 대단히 반갑습니다.

오늘 군민들에게 좋은 말씀을 해 주시기 위해 우리군을 방문해 주신 홍익인간연구원 김한권 원장님을 환영하며, 바르게살기운동 가족들이 한자리에 모인 가운데 「한마음 다짐대회」가 열리게 됨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아울러 오늘 행사 준비를 위해 수고를 아끼지 않으신 바르게살기운동 고흥군협의회 신동식 회장님을 비롯한 회원 여러분들의 노고에 격려와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바쁘신 일정에도 자리를 빛내주시기 위해 참석해 주신 바르게살기운동 전라남도협의회 황정호 회장님과 박병종 군수님, 그리고 동료 군의원님을 비롯한 내외귀빈 여러분께도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우리나라는 불과 50년전만 해도 국제사회의 도움으로 겨우 끼니를 해결했던 가난한 나라였습니다. 그러나 반세기가 지난 지금 우리는 세계 10위권의 경제대국으로 변모했습니다.

또한, OECD에 가입하여 우리보다 어려운 여러 나라에 경제발전의 경험을 전해주고, 그들을 재정적으로 지원해 주는 나라로 성장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오늘날 사회가 고도로 산업화․정보화 됨에 따라 공동체의식 결여, 기초질서와 윤리의식 부재, 개인주의 등 반사회적․비윤리적 현상이 자주 나타나고 있습니다.

이런 때일수록 ‘진실, 질서, 화합’을 이념으로 한 바르게살기운동이야말로 선진사회를 지향하는 우리지역의 문화생활운동으로 절실히 요구된다 할 것입니다.

미국의 심리학자이자 철학자인 윌리엄 제임스는
생각이 바뀌면 행동이 바뀌고, 행동이 바뀌면 습관이 바뀌고, 습관이 바뀌면 인생이 바뀐다고 했습니다.
이렇듯 바른 생각과 바른 행동은 우리 모두가 바라는 정직하고 건강한 사회를 만드는 소중한 밑거름이 될 것으로 저는 굳게 믿습니다.

아무쪼록, 바르게살기운동이 군민들의 가슴속에 건전한 윤리의식으로 깊이 뿌리 내릴 수 있도록 회원여러분께서 더 많은 지혜와 역량을 발휘해 주시기 바라며, 바르게살기운동고흥군협의회의 무궁한 발전과 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늘 함께 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12. 7. 10.
고흥군의회 의장 박금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