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1주년 소방의 날 및 소방경진 대회 등록일 : 2013-12-03

조회수 : 1080

사랑하고 존경하는 의용소방가족 여러분!

그리고 이 자리에 함께 해 주신 내외 귀빈 여러분! 반갑습니다.

길가에 아름답게 피어있는 코스모스와 국화향기 그윽한 만추의 계절에「제51주년 소방의 날 기념식 및 소방경진 대회」가 이처럼 성황리에 열리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먼저, 그동안 투철한 사명감으로 어떤 일이건 마다 않고 항상 선두에 서서 봉사해 주시고, 이끌어 주신 이용주 연합회장님과 신선옥 여성회장님의 노고에 대하여 깊은 경의와 뜨거운 감사를 드립니다.

아울러, 국회 예산재정특별위원회 위원님으로 활동하시면서 우리군에 많은 예산이 지원되도록 배려해 주신 김승남 국회의원님과 우리군 경제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계시는박병종 군수님, 함채규,송형곤 도의원님, 고흥군의회 배기홍 부의장님을 비롯한 동료의원님, 그리고 보성소방서 박병주 서장님과 고흥 119안전센터 박기철 센터장님을 비롯한 각급 기관․사회단체장님께도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존경하는 고흥군 의용 소방대원 여러분!

최근 소방대원의 영역은 산업화, 도시화 등 생활 여건의 다변화로 본연의 임무인 화재 예방과 진압업무 뿐만 아니라 긴급구조, 구난, 구급 등 군민생활의 위기관리 영역까지 그 업무가 계속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러한 어려운 여건 변화 속에서도 묵묵히 맡은 바 소임을 다 하시며 군민 생활 안전과 화재진압을 최우선으로 하여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계시는 여러분에게 진심으로 존경과 격려를 보냅니다.

그리고 생업에 종사하시면서 투철한 애향심과 헌신적인 봉사정신으로 부족한 소방인력의 보조자로서, 군민의 안전을 위하여 소방활동에 능동적으로 참여해 오신 여러분이야말로 우리 사회의 숭고한 사회봉사의 표본이라고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더욱 우리 군을 지키는 파수꾼으로 주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 최후의 보루로서 사명감을 가지고 헌신 봉사해 주시기를 거듭 당부 드립니다.

끝으로 오늘의 행사를 준비해 주신 관계자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를 드리며, 함께 해 주신내빈 여러분과 군민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충만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여러분!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