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양면 공중목욕장 준공식 등록일 : 2014-01-22

조회수 : 1200

여러분, 반갑습니다!

갑오년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소망하시는 모든 일 이루시길 기원 드립니다.

먼저, 맹위를 떨치고 있는 차가운 날씨 속에 풍양 면민의 커다란 관심과 협조 속에 풍양면 공중목욕장이 신축되어 뜻깊은 준공식을 하게 된 것을 군민과 함께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오랜 숙원이었던 공중목욕장이 이렇게 준공되기까지 많은 수고와 지원을 아끼지 않으신 박병종 군수님과 김영길 번영회장님을 비롯한 각급 기관·사회단체장님과 면민 여러분께도 진심으로 축하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존경하고 사랑하는 풍양면민 여러분!

우리 고흥군은 지난해 말 기준 노인 인구가 34.6%에 이르는 초 고령 사회로 접어들었습니다. 이처럼 고령화 시대로 접어들면서 노인층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집중되고 있지만, 우리나라 실버 복지정책은 아직 이들의 욕구를 충족시키지 못하고 있는 현실입니다.

빈곤과 열악한 생활환경 속에서 평생을 살아오시면서 선진 복지국가에서는 누구나 누릴 권리가 있는 편안한 노후생활마저 보장받지 못하고 있는 우리 농촌 노인들의 현실이 너무나 안타까울 따름입니다.

하지만 오늘 다수를 수용할 수 있는 시설은 아니지만, 우리 풍양면에 공중목욕장이 개소됨으로써 평소 거동이 불편한 노인들에게는 행복한 노후생활을 보장해 주는 길이 열려 참으로 다행한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또한, 앞으로 이곳 공중목욕장은 거동이 불편한 노인들뿐만 아니라 다문화가족, 불우청소년 가족, 장애우 가족들의 한 차원 높은 복지혜택은 물론 주민의 화합에도 큰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건강한 지역공동체를 만들어 가는 소중한 계기가 되기를 바랍니다.

아무쪼록 마을주민 모두 건강하고 풍요로운 삶을 영위 할 수 있게 되기를 바라며, 함께하신 여러분 모두 가정에 항상 건강과 행복이 충만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여러분!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