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2회 고흥읍 노인분회 정기총회 등록일 : 2014-03-24

조회수 : 1189

어르신 여러분! 뵙게 되어 대단히 반갑습니다.

새로운 희망으로 2014년 갑오년을 시작한 지가 엊그제 같은데 벌써 따뜻한 봄기운이 완연한 것 같습니다.

먼저, 종잡을 수 없었던 매서운 추위를 잘 이겨내고 건강한 모습으로「제22회 고흥읍 노인분회 정기총회」을 갖게 된 것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아울러, 지난 한 해 동안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적극적인 참여와 아낌없는 성원을 보내주신 고흥읍 노인회 신석우 회장님과 회원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존경하는 노인회원 여러분!

최근 저출산 고령화 사회가 빠르게 진척됨에 따라 노후를 자녀들에게 의존했던 과거와는 달리 노후를 자신이 감당해야 하는 추세로 나아가고 있습니다.

노인 문제와 관련해서 경제적인 면도 고려 대상입니다만, 여생을 어떻게 보람 있게 보내실 수 있게 하느냐도 중요한 문제입니다. 그래서 이제는 노인들을 수발하는데 그치지 않고 생산적인 일자리를 확보하는 쪽으로 정책이 변화되고 있습니다.

그 일환으로 올해 우리 군에서는 고흥사랑 실버사업, 시가지 활성화 사업, 지역 아동센터 연계지원, 실버교사, 보육교사 도우미 등 여러 가지 노인 일자리사업을 발굴하여 추진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일자리사업을 통해 다양한 교육을 배우고 익혀서 노년이 행복한 사회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아무쪼록, 오늘 정기총회를 맞이하여 지역 어르신들께서 우리 사회에 이해하고, 배려하고, 베풀고 사는 미덕을 더욱 확산시켜 주실 것을 부탁 말씀 드리며, 올해에도 더욱 건강하시고, 가정에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여러분!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