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 어르신 초청 한마당 잔치 축사 등록일 : 2009-04-08

조회수 : 1503
                                                       축                  사 

  어르신 여러분들을 풍요로움과 희망으로 가득한 화창한 봄날 이렇게 한자리에서 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어르신들의 건강과 만수무강을 기원하는 ‘2009 어르신 초청 한마당 잔치’가 이렇게 성황리에 개최하게 된 것을 고흥군의회 전의원과 함께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그리고, 이 뜻 깊은 자리를 축하해 주시기 위해 고흥군 박병종 군수님을 대신하여 참석해 주신 농업축산과 류효주 과장님, 고흥군의회 산업건설위원장이신 김의규 의원님, 포두면 박광장 면장님, 포두면 노인회 최재우 회장님, 농협중앙회 고흥군지부 최연식 지부장님, 고흥군 새마을회 류형식 회장님, 흥양농협 송기재 조합장님, 고흥군교육청 관리과 이양근 과장님, 고흥군의회 송경량 전 의장님, 그리고 관내 기관 및 사회 단체장님과 내외 귀빈 여러분께도 감사를 드리며, 특히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오늘 행사를 위해 물신양면으로 애써 오신 포두면 새마을부녀회 정순옥 회장님과 임원 회원 여러분께도 심심한 위로와 감사를 드립니다.

  존경하는 어르신 여러분!
  예로부터 경로효친 사상을 최고의 실천 덕목으로 여기고 살아온 우리 민족은 어느 시대를 불문하고 부모님과 웃어른을 공경함과 모심에 있어 소홀함이 없이 정성을 다해 왔습니다.

  그러나 하루가 다르게 변화하는 산업화 속에서 날로 심각해져 가는 각종 사회병폐와 인륜을 경시하는 풍조가 만연됨에 따라 우리가 진정으로 보살펴야 할 많은 어르신들이 사회로부터 소외받고 노년을 외롭게 보내시고 계신 분들이 적지 않음을 볼 때 실로 안타까운 현실이 아닐 수 없습니다.

  이처럼 희석되어 가고 있는 경로효친 사상의 재조명과 실천의 여건을 마련하고 효의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한 오늘의 이 잔치는 실로 의미 있고 뜻있는 행사라고 할 것입니다. 또한 포두면민 모두가 사회 곳곳에서 맡은바 일에 충실함의 결과가 어르신 초청 한마당 잔치로 승화되었음은 자랑이 아닐 수 없습니다. 

  이제 우리나라도 초고령화 시대에 접어들어 노인 복지에 대한 지대한 관심을 갖지 않으면 안 되는 시대를 맞이하여 우리 고흥군의회 전의원은 노인복지 전반에 대하여 각별한 관심과 실천의지로 정부의 노인복지정책에 부응하는 의정활동을 펼쳐 나가는데 많은 고견과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끝으로 포두면 새마을부녀회의 정성어린 마음에 다시 한번 감사드리면서, 어르신들께서 오늘 하루 즐겁고 편안한 마음으로 보내시기 바라며 늘 건강하시고 무병장수 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09. 4. 8 

                                                       고흥군의회 의장 함 채 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