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도 전남지구 청년회의소 회장단 이·취임식 축사 등록일 : 2009-12-29

조회수 : 1579
                                                         축              사

  기축년 1년의 여정을 되돌아보게 하는 세밑입니다.
  추운 날씨만큼이나 지난 시간의 아쉬움이 있는 것도 사실입니다마는, 끝이 아닌 새로운 시작의 현실 또한 우리가 긍정적으로 맞아야 할 희망일 것입니다.
  끝과 시작의 순환과 연속성이 곧 역사이며, 오늘 사단법인 한국청년회의소 전남지구 청년회의소의 소중한 역사를 창조해 가는 2010년도 회장단과 감사 이․취임식을 우리 고흥에서 개최하게 됨을 진심으로 환영하며 축하를 드립니다.

  아울러 2010년도 전남지구 청년회의소 회장단과 감사 이․취임식을 위해 참석해 주신 고흥군 박병종 군수님, 전라남도의회 조상래 의원님, 이일형 의원님, 고흥경찰서 안동준 서장님과 전라남도 고흥교육청 송석근 교육장님, 고흥군의회 김옥래 부의장님, 김주식 의원님, 배기홍 의원님, 고흥군기관 사회단체장님과 내빈과 가족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우리 고장을 찾아주신 역대 지구대 회장님과 시․도 회장님들을 비롯한 전라남도 시군 청년회의소 회장님과 회원님들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2009년도 전라남도지도 청년회의소 발전을 위해 많은 봉사와 희생으로 일관하여 오시다 이임하시는 김영대 회장님과 회장단․감사 여러분께 심심한 감사와 격려를 드리며, 영광스런 수상자 여러분께도 치하를 드립니다.

  경애하는 전남지구 청년회의소 회원과 가족여러분!
  예로부터 우리 전남은 정이 깊은 지역 정서로 참여와 희생의 미덕이 계승되어 나라의 근본을 세워 왔으며, 그 역사적 가치와 정신적 유산은 우리의 가슴속에 살아 숨쉬고 있습니다.

  이 또한 전남지구 청년회의소 회원님들이 추구하는 사회관과 국가관의 이념으로 승화되어 참사랑 나눔과 봉사와 희생을 실천하여 지역민의 공동체의식 함양과 지역사회 발전에 선도적인 역할을 하여 온 청년의 힘을 자부심과 긍지로 키워오셨습니다. 씨앗이 움트고 자라서 나무가 되는 성장의 과정에는 언제나 제일 높은 곳에 새로운 가지를 자리로 줍니다.

  지난 가지는 경험과 지혜로 기둥이 되어 비로소 새 가지에 건실한 열매를 맺는 조화가 모든 것을 감싸는 큰 나무로 자라는 세상이치이기에, 오늘 취임하신 박진권 회장님과 최경필, 양광 심선섭 부회장님, 김중식, 정천운 감사님을 비롯한 회원 여러분의 탁월한 능력과 따뜻한 사랑이 온 누리에 닿아 전남지구 청년회의소를 내실 있게 이끌어, 경인년 한 해에도 행복한 전남, 미래를 이끌어 가는 지역의 힘이 될 것이라 굳게 믿고 있습니다.

  다시한번 전남지구 청년회의소 회장단과 감사 이․취임식을 축하드리며 경인년에도 자리 하신 모든 분들의 행복과 건승을 기원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09. 12. 28

                                                        고흥군의회  의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