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양농협 제2기 장수대학 입학식 축사 등록일 : 2008-07-08

조회수 : 1350

                                                        축           사

  여러 어르신들! 안녕하십니까? 
  오늘 흥양농협 제2기 장수대학 개강식을 맞이하여 인사를 드리게 되어 무한한 기쁨으로 생각하며, 여러분들의 입학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아울러 오늘 이 소중한 개강식을 축하해 주시기 위하여 참석해 주신 이수영 농협 군지부장님을 비롯한 관내 기관단체장님들께도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여러분께서도 잘 아시다시피 우리 흥양농협에서는 작년에 이어서 금년에도 여러분들의 삶을 풍요롭게 하고 인생의 활력을 드리고자 유익한 프로그램으로 장수대학을 알차게 운영하고 오고 있습니다.

  더구나 열악한 우리의 농촌 교육문화의 현실에 비추어 볼때 이렇게 소중한 배움의 전당을 마련해 주신 흥양농협 관계자 여러분들의 노고에 치하와 격려를 보냅니다.

  영농에 애쓰고 계시느라 몸과 마음이 고단하심에도 불구하시고 배움의 일념으로 입학의 기쁨을 만끽하고 계시는 여러분들의 높은 면학정신에 경의를 표합니다.

  존경하는 조합원 여러분!
  배움엔 왕도가 없고 종착역도 없으며, 배우고자 하는 인간의 의지야말로 이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모습일 것입니다. 삭막한 현대사회를 살아가는 우리 인간은 평생배움을 통해 자신을 재발견하고 삶의 진리를 깨달으며 살아 간다고 합니다.

  배움은 곧 자신의 참다운 인생을 투영하는 거울이라 해도 과언은 아닐 것입니다. 이러한 의미에서 오늘과 같은 배움의 전당이 마련된 것도 같은 맥락이라 할 것이며, 흔하지 않는 이런 소중한 기회가 어르신들의 생활에 활력소가 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아무쪼록 흥양농협 장수대학이 조합원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알찬 프로그램 운영으로 더욱 발전하여 삶의 질을 높이는 배움의 전당으로 자리매김하길 기대하면서 수강생 모두가 열심히 익히고 배워서 수료의 영예를 안으시길 희망합니다. 항상 건강하시고 어르신들의 삶에 활기가 넘쳐나시길 기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08. 7. 2

                                             고흥군의회 의장 함 채 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