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 나로도 수산물 축제 등록일 : 2010-10-11

조회수 : 1418

                                                                                   축                     사

 

  우주와 대양을 향한 큰 꿈의 시점인 나로도는 우리의 자랑입니다. 청정해역과 함께 우주를 향한 역사적 전환점을 준비하고 있는, 땅과 바다 하늘, 그리고 사람이 아름다운 나로도에서 2010 나로도 수산물 축제가 열리게 된 것을 축하드립니다.

 

  존경하는 군민여러분! 그리고 나로도를 찾아주신 관광객 여러분! 반갑습니다. 환영합니다. 또한 지역발전과 군민 모두의 행복을 엮어오고 계시는 박병종 군수님과 관내 기관․사회단체장님과 오늘의 감동을 함께 나누고자 합니다.

 

  더불어 오늘 2010 나로도 수산물 축제 준비를 위해 큰 정성을 다하여 주신 강남규 추진위원장님과 추진위원님들 그리고 관계 공무원 여러분과 특히 나로도 수산물축제의 주역이신 나로도 주민 여러분께 감사와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우주를 향한 큰 꿈의 시작이 나로도입니다. 나로우주센터와 우주과학관, 그리고 최상의 수산물 생산이 조화를 이룬 나로도는 대한민국 우주 역사를 태동시킨 자랑스런 고장이 되었습니다. 100여년 가까운 나로도 어업조합과 함께 나로도의 영광과 번영의 시대였던 70년대 어업전진기지의 상징이 바로 이곳 나로도입니다.

 

  그러나 지금은 과거 명성에 비해 어족자원의 고갈과 수입수산물의 홍수로 나로도 수산물의 위상이 축소되었습니다만 순수자연산 수산물의 자부심과 어민여러분의 의지가 오늘의 축제로 승화되었음 실로 자랑스런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거기에 더해 태고의 신비를 간직한 나로도는 관광 고흥의 출발점이며, 그 아름다움에 최상의 수산물 생산, 첨단우주항공 시대개막과 더불어 정이 깊은 지역민의 정서가 유․무형의 가치를 창조하여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적 유산으로 성장될 것이라 확신합니다.

 

  고흥군의회에서도 지역민의 열망과 의지에 힘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나갈 것이며 나로도 주민 여러분께서도 긍정적인 사고와 군정의 협조를 통해 약동하는 고흥속, 나로도의 영광을 되살릴 수 있도록 힘을 모아 주시기 바랍니다.

 

  나로도 수산물 축제가 더욱 내실을 기하여 번창해 나갈 것을 소망하며, 오늘 참석하신 모든분들의 행복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10. 10. 9

                                                                                   고흥군의회 의장 신 태 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