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11.30-조종현,조정례,김초혜 가족문학관 개관식 등록일 : 2017-11-30

조회수 : 1447

조종현,조정래,김초혜 가족문학관 개관식

2017. 11. 30(목) 13:30 운대 가족문학관 광장

 

축 사

 

존경하는 군민여러분,

그리고 자리에 함께하신 내외귀빈 여러분. 반갑습니다.

 

오늘, 우리지역 문화예술사의 한 획을 긋게 될 철운 조종현 선생님과 조정래 선생님 그리고 김초혜 선생님의 가족문학관 개관을 매우 뜻깊게 생각하며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아울러, 이 자리를 빛내주시고 축하해 주시기 위해 함께 해주신 문화유산국민신탁 김종규 이사장님을 비롯한 많은 내빈들과 기관·사회단체장님께도 감사를 드립니다.

 

오늘 조정래, 김초혜 선생님을 모시고 기념관을 개관하기까지에는 삼고초려가 아닌 백고초려의 공을 드리고 고생하신 박병종 군수님의 노고에 다시한번 깊은 감사와 경의를 표합니다.

 

무엇보다도 우리 고흥에 이와 같은 문화창달의 공간에 기꺼이 함께 해 주신 조정래 선생님과 김초혜 선생님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군민 여러분 두 분 선생님께 뜨거운 감사의 박수를 부탁드립니다.

 

존경하는 군민여러분!

 

저는 오늘 개관한 가족문학관은 지난 10월 31일 개관한 분청문화관의 문화적 가치를 높이면서 고흥을 찾는 모든 사람들에게 찾고 싶은 명소로 자리매김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분청문화관이 품고 있는 찬란한 도자문화와 함께 철운 조종현 선생이 남겨 놓으신 근대문학의 유산, 그리고 우리 국민 모두가 사랑하는

조정래 선생님과 김초혜 선생님의 문학세계가 한자리에 있기 때문입니다.

 

오직 고흥에서만 향유할 수 있는 문화예술분야의 소중한 자산입니다. 청정자연과 우주항공에 이어 또 하나의 Only one 고흥의 매력이 될 것입니다

 

그런 의미에서 오늘 개관한 가족문학관이 우리 군민 뿐만 아니라 모든 국민들에게 가보고 싶은 고흥의 매력을 전 할 수 있는 공간이 되기를바라며, 조정래 선생님과 김초혜 선생님의 변함없는 열정과 활동으로 이곳에서 더 큰 우리 문학사의 흔적을 남기시기를 기대합니다.

 

끝으로, 조정래 선생님의 2017년 문화예술발전의 공로에 대한 은관 문화훈장 수훈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자리를 함께 하신 모든 분들의 가정과 직장에 건강과 행복이 충만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