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5회 전라남도 고흥군 교육장기 태권도 대회 축사 등록일 : 2010-07-27

조회수 : 1651
                                                  축                     사

  존경하는 태권도가족 여러분!
  ‘제25회 전라남도 고흥군 교육청 교육장기 태권도 대회’를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고흥의 태권도 저변확대와 꿈나무 육성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으신 송석근 교육장님을 비롯한 고흥군 태권도협회 김중옥 회장님과 관계자 여러분에게도 심심한 감사와 격려를 드립니다.

  잘 아시는 바와 같이 태권도는 조상의 얼과 혼이 서린 민족 고유의 무예로 건전한 정신과 육체를 단련하는 수준 높은 정서와 함께 우리 민족의 역사를 지켜왔습니다. 국난을 맞아서는 호국무술로, 평상시에는 심신수련의 기예로 우리의 전통과 자긍심을 지켜왔습니다.

  또한 지구촌 전역에서 태권도에 대한 관심이 높아가고 있습니다. 태권도는 우리민족의 전통 무예로써 동양의 무도 가운데서도 가장 오랜 역사를 자랑하고 있으며, 전 세계적으로 태권도연맹에 가입한 국가가 160여 개국이 넘고, 5,000만명이상의 태권도인들이 오늘 이 시간에도 수련을 쌓고 있습니다. 그 중심에 선수여러분이 계시기에 오늘 대회가 더욱 소중하고 선수여러분이 자랑스럽습니다.

  오늘 대회는 여러분이 태권도의 기본정신을 통해 그 동안 쌓아온 능력을 발휘하는 자리입니다. 정정당당하게 최선을 다하는 모습이 태권도인의 예절입니다. 이러한 여러분들의 훌륭한 모습이 세계화의 길을 넓히는 것이며, 태권도인의 기상과 강인한 정신은 미래를 주도하는 대한민국, 내일의 세계를 이끌 주인공이 되는 힘이 될 것입니다.

  아무쪼록 매 시합마다 최선의 노력을 다해 그동안 수련해 온 실력을 발휘해 주시기를 당부 드리고, 태권도인의 정신을 바탕으로 강인하고 진취적인 기상이 넘치는 생활의 지혜도 함께 가져 보시기 바랍니다.

  다시한번 제25회 전라남도 고흥군 교육장기 태권도 대회에 참가하신 선수단 여러분께 감사를 드리며, 이 자리에 참석하신 모든 분들의 가정에 항상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10. 7. 23 
                                            고흥군의회 의장 신 태 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