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제6회 국가와 고흥군을 위한 조찬기도회 등록일 : 2013-03-26
축 사
존경하는 교역자, 교회지도자 여러분!
그리고 함께하신 내빈 여러분! 정말 반갑습니다.
희망찬 계사년 새해를 맞이하여 고흥군 기독교 교회 연합회가 작년에 이어 금년에도 군민화합과 우리군 번영을 위해 조찬기도회를 갖게 된 것을 매우 뜻 깊게 생각합니다.
또한 바쁘신 가운데도 자리를 함께하여 주신 박병종 군수님과 김치중 경찰서장님, 배기홍 부의장님을 비롯한 동려 의원님과 기관․사회 단체장님
그리고 특별히 우리군 발전을 염원하여 각별한 정성을 기울여 주신 고흥군 기독교 교회연합회 회장을 맡고 계신 김병옥 목사님을비롯한 관계자 여러분에게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존경하는 교회지도자 여러분!
여러분께서도 잘 아시는 바와 같이 올해는 정치, 경제, 사회 모든 부분이 어려울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러한 어려움을 이겨 내기 위해서는 반드시 위기를 극복할 수 있다는 믿음과 자신감을 갖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현실이 어렵다고 물러설 것이 아니라 당당히 맞서 미래를 준비해야 할 때입니다. 우리 군민은 어떠한 위기라도 이겨 낼 수 있는 충분한 저력이 있습니다. “환난은 인내를, 인내는 연단을, 연단은 소망을 이루는 줄 앎이로다“ 라는 성경 말씀처럼,
우리 모두 힘과 지혜를 모아 노력하고 기도한다면 누구보다 먼저 이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을 것입니다.
아울러 어려울 때일수록 소외된 이웃과 사랑을 나누는 헌신과 봉사의 정신이 더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사회약자에 대한 배려와 나눔 그리고 봉사의 실천은 기독교 정신이 근간을 이룬다고 여겨지며 앞으로도 여러분이 그 중심에 서 계실 것이라 믿습니다.
아무쪼록 오늘 조찬기도회가 군민화합과 우리군 번영을 이루는 계기가 되기를 간절히 소망하며 함께하신 모든분의 가정에 하나님의 크신 축복과 은총이 충만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13. 1. 28
고흥군의회 의장 박금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