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재배 쌀 생산단지 육성사업 평가회 등록일 : 2013-10-10

조회수 : 1114

안녕하십니까 ? 고흥군의회 의장 박금래입니다. 대단히 반갑습니다. 

황금 들녘을 바라보면서 마음의 넉넉함을 느낄 수 있는 결실의 계절입니다. 

오늘 자연재배농법 실천을 통해 최고수준의 친환경 쌀 생산과 매뉴얼 개발을 위해 추진한 평가회는 정말 소중한 시간이라고 생각합니다. 

자연재배는 자연의 상태로 땅을 되돌린 후에 그 곳에 비료도 쓰지않고, 퇴비도 쓰지 않고, 비료도 쓰지 않는 재배 방법입니다. 오로지 땅의 힘으로, 자연의 힘으로 재배화 되는 것입니다. 

아울러, 지금은 어느때보다 고품질 및 친환경에 대한 인식전환이 필요한 시기로, 고흥 쌀이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서는 다수확에 치중하기보다는 품질 향상과 더불어 마케팅이 적극적으로 추진돼야 할 것입니다. 

최근 우리 농촌은 “세계 각국과의 자유무역협정체결과 더불어 2014년말 종료되는 쌀 관세화 유예는 피할 수 없는 시장개방과 무한경쟁을 요구하고 있으며 갈수록 빈번해 지는 이상기후현상, 소비자의 선택기준 변화, 유통환경의 변화 등 그 어느때보다 힘겨운 시간을 직면하고 있어, 

이러한 대내외적인 환경변화의 파고를 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농업인들의 자발적이며 적극적인 대응인식과 자구노력, 협조와 성원이 선행되어야 한다고 생각됩니다. 

아무쪼록, 본 평가회를 계기로 모든 고흥군 쌀 재배농가가 지역발전의 선도 강소농이 되도록 지속적인 지원과 관심을 가지도록 고흥군의회에서도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을 말씀드리며, 

끝으로, 다함께 잘사는 행복한 농촌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고 계신김승남 국회의원님과 농민 소득향상을 위해 최일선에서 힘차게 뛰고 계시는 박병종 군수님과 관계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여러분!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