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회 여성 주간 기념식 축사 등록일 : 2009-07-10

조회수 : 1361
                                                      축                 사

  고흥군 여성단체 협의회원 여러분 반갑습니다!
  장마철을 맞이한 성하의 계절에 “제14회 여성주간 기념식”이 이렇게 성황리에 개최하게 된 것을 매우 뜻 깊게 생각하며, 고흥군의회 의원 모두와 더불어 진심으로 축하를 드립니다.

  오늘 기념식 축하를 위해 참석해 주신 고흥군 박병종 군수님과 전라남도 고흥교육청 송석근 교육장님, 농협중앙회 고흥군지부 최연식 지부장님과 관내 기관․사회단체장님, 내빈 여러분께도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아울러 오늘 행사가 추진되기까지 수고가 많으신 고흥군 여성단체협의회 최설희 협의회회장님을 비롯한 각 여성 단체 회장님과 회원여러분께도 심심한 위로와 격려를 드립니다.

  존경하는 여성단체 협의회회원 여러분!
  인류는 모계사회의 인문사회 전통을 이어 발전해 왔습니다. 현시대의 사회 중심축이 남성위주의 체계로 편중되었다고는 하나 생활과 관습 속에 남아있는 모계중심 사회의 흔적은 생활 곳곳에서 그 가치를 증명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아무리 큰 변혁의 시대에도 여성의 사회적 역할과 존재가치는 불변이었습니다. 사랑과 희생으로 대표되는 여성의 힘은 인류 발전의 중심이며, 지혜의 원천입니다. 사회는 더욱 진보한 사고와 미래를 예측하는 직관력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또한 남보다 앞선 실천력이 곧 공동의 선을 추구하는 여성단체회원 여러분의 봉사정신으로 아름다운 사회를 이끌어 가는 힘이 되고 있습니다. 여기 모이신 여성단체회원 여러분께서는 시대를 앞서 여성의 사회적 지위 향상과 역할을 위해 무한한 창의력을 계발하여 오셨습니다.

  앞으로도 우리사회 각 분야에서 그 탁월한 역량이 더욱 조명 받을 수 있는 모두의 노력과 함께, 고흥군의회는 고흥군과 함께 여러분의 뜻에 힘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나가겠습니다. 

  아무쪼록 오늘 이 뜻 깊은 행사가 여성의 권익신장과 역할증진 도모, 그리고 회원 상호간의 목표를 공유하고 여성지도자로서의 자질을 한 차원 끌어 올릴 수 있는 계기가 되어 여러분의 능력이 우리 고흥의 융성과 발전의 역량으로 승화되기를 바랍니다.

  고흥군 여성단체의 무궁한 발전과 여러분의 가정에 항상 건강과 행운이 충만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09. 7. 9

                                                           고흥군의회 의장 함 채 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