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피이동봉사단』 2010 운영상황 보고회 등록일 : 2010-12-22

조회수 : 1478

                                                                                              격     려     사

 

  해피고흥이동봉사단 여러분의 금년 1년 동안의 정성과 노고에 감사를 드립니다. 그리고 2010년도 해피고흥이동봉사를 함께하신 여러분의 아름다운 마음이 넓고도 깊어, 겨울 추위도 녹여낼 사랑과 감동으로 희망과 역동성이 넘치는 우리 고장의 전통을 이어 주셨습니다.

 

  오늘 해피고흥이동봉사단 2010 운영상황 보고회를 치하와 격려를 해주시고, 봉사의 참 의미를 함께 하시고 계신 고흥군 박병종 군수님, 기관․사회단체장님 그리고 봉사참여업체 대표와 임직원 여러분께 감사를 드립니다. 그리고 해피고흥이동봉사단과 읍․면자원봉사자회 회장님과 회원님들, 관계 공무원 여러분께 고마운 마음을 전합니다.

 

  우리는 짧은 기간 동안 자치행정의 「경영과, 서비스」이념을 정착시키기까지, 많은 어려움을 겪어 왔습니다. 과거의 행정 질서에서 찾기 힘들었던 변화와 개혁적인 행정이념을 정착시켜 온 것입니다. 관념의 틀을 깬 앞선 사고와 참신한 아이디어는 발전된 사회를 이끄는 원동력 입니다. 지방자치단체간의 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한 전제 조건도 하나의 작은 발상에서부터 시작됩니다. 이러한 배경 속에서 해피고흥이동봉사단운영의 사례는 고흥의 역사가 기록되기 시작한 후로 가장 주목 받는 창조경영이며 현장 복지 서비스 시책이라고 평가받고 있습니다. 4년동안 62회 24,000여명이 수혜를 받았으며 초고령화 사회의 지역실정에 맞는 생활 전 분야에 대한 전무후무한 봉사활동을 추진하였습니다. 봉사자와 군민모두가 행복한 웃음을 꽃피운 현장이었습니다.

 

  민간사회단체와 행정의 조화는 서민들에게 가까이 가는 고객만족 행정의 시대적 흐름일 것 입니다. 지방자치단체의 존재가치 또한 군민의 행복에 있습니다. 하나의 생각이 군민들에게 감동을 주는 시책으로 확대 생산되는 행복의 시발점이 바로 여러분이십니다. 해피고흥이동봉사단 여러분의 활동은 생각에 머무르지 않는 구체적 실천정신을 꽃 피운 우리고흥의 자랑이 된 것입니다.

 

  다시한번 해피고흥이동봉사에 참여하여 주신 모든 분야의 자원봉사자 여러분께 감사를 드리며, 더 많은 군민의 행복과 더 큰 감동의 미래를 준비해 가는 박병종 군수님과, 관계공무원여러분께서 금년 한 해 동안 대단히 수고가 많으셨습니다. 경인년 새해에도 군민모두의 무궁한 영광이 함께 하시기를 기원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10. 12. 14

                                                                                       고흥군의회 의장 신 태 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