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8.22-제14회 전라남도 농업경영인대회 등록일 : 2017-08-21

조회수 : 1171

2017년 전라남도 농업경영인대회

2017. 08. 22(화) 18:00 팔영체육관

 

축 사

 

선진 농업을 이끌어가는 전라남도 농업경영인 회원 여러분!

대단히 반갑습니다.

 

지붕없는 미술관 우리 고흥에서 농업의 미래를 이끌어 나갈『제14회전라남도 농업경영인 대회』가 열리게 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하며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먼저, 이 자리에 참석하신 농업경영인 회원여러분께 온 군민과 더불어 따뜻한 환영의 인사를 드립니다.

 

그리고 그동안 농업·농촌 발전을 위해 헌신하고 대회 준비에 애쓰신 이상남전라남도연합회장님, 송신호고흥군연합회장님을 비롯한 관계자 여러분께 격려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또한, 다함께 잘사는 행복한 농촌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고 계시는 박병종 군수님과 바쁘신 가운데서도 지역 농업인들을 격려하고자 소중한 자리에 함께 해주신 내외 귀빈 여러분께도 고마운 마음을 전합니다.

 

존경하는 농업경영인 여러분!

 

여러분도 잘 아시다시피 지금 우리의 농업은 농촌과 도시간의 소득 불균형, 농촌인구의 고령화, 무분별한 농산물의 수입증가로 가격 하락 등 총체적인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 국민이 믿고 선택할 수 있는 농산물의 친환경적 생산과 과학적인 영농을 통해 소비자 기호에 맞게 브랜드화 시켜 나간다면, 수입농산물과 충분히 경쟁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농업인 스스로 유기적 협력을 강화하여 남다른 발상과 도전 정신으로 농사를 짓는 시대에서 경영하는 시대로 바뀌고 있는 만큼, 시대에 걸맞은 농업경영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변해야 할 것 입니다.

 

여러분 한분 한분이 자긍심과 열정을 가지고 미래지향적 생명산업인 농업의 중흥을 위해 한층 더 분발해 주신다면, 밝고 희망찬 농업의 미래를 꿈꿀 수 있을 것입니다.

 

끝으로 오늘 대회가 우리의 농업 농촌의 부흥을 위한 밀알을 싹틔우는 소중한 자리가 되어 농민이 대접받고 농업이 존중받는 시대를 앞당기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면서 함께 하신 모든 분들의 건승과 행복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