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인 학습단체 농촌사랑 한마음 대회 축사 등록일 : 2007-09-19

조회수 : 1314
축 사

농업인 가족 여러분! 대단히 반갑습니다.
오늘 “제5회 농업인 학습단체 농촌사랑 한마음 대회 행사”가 농업인 가족 여러분들의 관심과 성원속에, 이렇게 성황리에 개최하게 된 것을 진심으로 축하를 드립니다.

그리고 우리군 경제 살리기에 최선을 다하고 계시고, 오늘대회가 추진되기까지 열과 성을 다해 준비해 주신 박병종 군수님과 백의영 군연합회 회장님을 비롯한 관계자 여러분께 심심한 위로와 감사를 드립니다.

아울러 자리를 빛내주시기 위해 참석해 주신 농촌지도자 전남 연합회 박영모 회장님과 박승주 경찰서장님 그리고 각급 기관․단체장님을 비롯한 내빈 여러분께도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존경하는 농업인 가족 여러분!
지금 우리농업의 현실은 실로 변화의 소용돌이에 직면해 있습니다. 밖으로는 가격경쟁의 우위를 갖춘 외국농산물이 밀려들어오는 개방의 파고에, 안으로는 우리농산물의 소비와 가격 경쟁력이 나날이 위축되고 침체되는 내수불안의 위기에 놓여있는 실정입니다. 그러므로 이제는 전국민이 믿고 선택할 수 있는 고품질 안전 농산물 공급에 힘을 쏟으면서, 생산비를 낮추는 부단한 노력으로 경쟁력을 확보해 나갈 때라고 생각합니다.

아무쪼록 어려운 여건속에서도 우리삶의 터전인 농촌을 사랑하며, 영농에 대한 희망과 꿈을 버리지 않고 열정적으로 땀흘려 일해오신 여러분들의 노고에 다시한번 마음깊이 감사드리면서, 오늘 영예스런 수상자 여러분께 축하와 함께 농업인 가족 여러분의 앞날에 항상 건강과 행운이 충만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07. 9. 4


고흥군의회 의장 송 경 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