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지사기 및 생활체육회장기 남녀 궁도대회 축사 등록일 : 2006-11-16

조회수 : 1588
축 사

오늘, 충효 예절의 고장인 이곳 두원 문무정에서 “전라남도 도지사기 및 생활체육회장기 남녀 궁도대회”가 열리게 된 것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그리고, 본 대회를 축하해 주시기 위해 참석해 주신 박병종 군수님을 비롯한 각급 기관 및 사회 단체장님과 내외귀빈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아울러, 지역 궁도 발전을 위해 헌신하고 계시는 전라남도 궁도협회 정영표 회장님을 비롯한 문무정 김영휴 사두님과 각 지역 사두님께도 감사드리며, 호국 무예인 궁도를 연마해 오늘 출전해 주신 전라남도 각 지역 궁도인 여러분들께도 환영의 인사를 올립니다.

존경하는 궁도인 여러분!
현대에 와서 대중이 즐기고 있는 생활체육인 궁도는 예로부터 평상시에는 개인의 심신단련과 호연지기를 기르고, 국난 등 유사시에는 호국무예로써 우리 민족의 역사와 맥을 같이 해오고 있는 전통무예입니다.

따라서, 오늘 궁도대회가 궁도인의 화합과 우정을 더욱 돈독히 다져서 우리민족의 전통문화를 지속적으로 계승 발전시켜 나가는데 기여하는 뜻깊은 행사가 되기를 바랍니다.

끝으로, 고흥에 머무시는 동안 따뜻하고 넉넉한 인심을 듬뿍 담아 가시기 바라며, 전라남도 궁도협회의 무궁한 발전과 궁도인 여러분의 앞날에 영광이 함께 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06. 11. 12

고흥군의회 의장 송 경 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