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초교총동문회 및 리민의 날 한마음 축제 행사 축사 등록일 : 2009-08-03

조회수 : 1579
                                                        축                사

  남성리 주민과 남성초등학교 동문회 회원 여러분 반갑습니다!
  온 들녘의 녹음과 가슴이 탁 트인 푸른 바다가 우리 군민들과 남성주민들의 마음 같아서 더욱 아름답습니다. 오늘 남성초등학교총동문회 제1회 창립총회와 남성리민의 날 한마음축제 행사가 이렇게 성황리에 개최된 것을 축하드리며, 여러분의 정성이 성하의 계절, 왕성한 생명력으로 이곳 남성땅에서 용솟음치고 있습니다.

  그리고 정을 수놓고 넉넉한 인심으로 지역의 상징을 만들어 오신 이용호 총동문회장님과 경향각지회원님 그리고 최재우 노인회장님과 이형근 리장님을 비롯한 「남성」 주민과 관계자여러분의 정성에 감사드리며, 특히 명품 고장으로 발돋움 할 수 있는 지원을 많이 해주시고 계시는 고흥군 박병종 군수님과 전라남도 고흥교육청 송석근 교육장님, 고흥군의회 산업건설위원장이신 김의규 의원님, 고흥군수협 고광남 조합장님과 포두면 박광창 면장님을 비롯한 특별하게 찾아주신 내빈과 관내 기관․사회단체장님께 감사를 드립니다. 특별히 깊은 애량심으로 오늘 사회를 담당하실 손영춘 향우님과 가수 악단 여러분에게 특별한 감사를 드립니다.

  존경하는 남성리민 그리고 남성초등학교 총동문회 회원여러분!
  우리에게 가장 소중한 자원은 역시 고향이며, 영원한 가치를 쌓고 아름다운 정서를 가꾸어 나가는데 중심이 되는 마음의 안식처가 바로 여러분의 고향 「남성」 입니다.

  또한 「남성」은 우위를 견줄 수 없는 아름다운 자연과, 사람 또한 정이 깊은 유서 깊은 고장이며 미래가 있는 지역입니다. 전통과 역사가 있고 최고의 노력이 지역의 자랑을 만들어 왔습니다. 조상대대로 내려 온 아름다운 자연과 이를 지키고 가꾸어 나가려는 지역민의 의식과 실천이 비로소 최고의 명성을 이룩하여 온 것입니다.

  이렇듯, 우리는 과거와 현재 미래가 조화로운 깨어 있는 주민의식을 갖추고 있기에 「남성」이라는 지명이 명품의 고유명사가 될 수 있으며, 고흥을 대표하는 해양관광의 거점이 될 것이 틀림없습니다.

  또한 남성초등학교 총동문회의 열정으로 전국에서 활동 중인 향우들의 정성이 더해 풍요로운 지역의 전통이 이어져 나갈 것입니다. 저 또한 여러분과 뜻을 함께 할 것이며, 남성초등학교 총동문회원과 주민 여러분의 오늘과 같은 정성과 의지가 저 넓은 대양으로 펼쳐질 것이라 확신합니다.

  다시한번 오늘 남성초등학교 총동문회 및 리민의 날 한마음 축제 행사에 참석하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여름과 같은 정열로 여러분 더 젊고 건강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09. 8. 1

                                                    고흥군의회 의장 함 채 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