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4.19-2016 통일시대 시민교실 (민주평통) 등록일 : 2016-07-22

조회수 : 956

2016 통일시대 시민교실

2016. 04. 19(화) 14:00 문화회관 김연수실

 

축 사

 

안녕하십니까? 고흥군의회 의장 장세선입니다.

 

존경하는 군민과 민주평화통일 자문회의 협의회 위원 여러분! 대단히 반갑습니다.

 

오늘 통일과 대북정책 그리고 평화통일 공감대 확산을 위하여「2016 통일시대 시민교실」이 열리게 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합니다.

 

먼저, 우리의 염원인 평화통일 실현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노력해 오신 고흥군협의회 김정설 회장님을 비롯한 자문위원 여러분과 내외귀빈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존경하는 군민과 자문위원 여러분!

 

아시는 바와 같이 전 세계에서 유일하게 국토가 양분된 국가는 우리나라밖에 없습니다. 따라서 우리 5천만 민족은 남북의 장벽을 헐고 함께 공존하는 평화 세상을 만들어 가자는데 반대하는 사람은 아무도 없을 것입니다.

 

하지만 최근 북한에서는 소형 핵무기를 개발하고 미사일 발사 실험으로 남북관계는 더욱더 경색국면으로 치솟고 있습니다.

 

우리는 이럴 때일수록 긴장을 풀지 말고 통일에 대한 확고한 신념과 각오로 초당적이고 범국민적인 차원에서 모든 지혜와 역량을 한데 모아야만 우리민족의 시대적 소명인 평화통일을 이루어 낼 수 있다고 저는 생각합니다.

 

아무쪼록, 오늘 통일시대 시민교실 행사가 지역민의 통일 의지와 역량의 결집으로 이어져서 민주적 평화통일의 밑거름이 되기를 희망하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고흥군 협의회의 더 큰 발전과 함께 함께하신 여러분의 앞날에 항상 건강과 행복이 충만하시길 기원합니다.

 

여러분!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