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자율방범 연합대 한마음 대회 축사 등록일 : 2009-11-23

조회수 : 1486

                                                           축             사

 

  초겨울의 쌀쌀한 날씨이지만 훈훈한 정이 있는 우리 군민들의 마음으로 오늘을 맞았습니다.

  그리고 제2회 고흥군 자율방범연합대 한마음 체육대회가 이렇듯 성황리에 개최하게 됨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한마음 체육대회를 마련하기까지 열과 성을 다하여 주신 고흥군 자율방범연합대 송원용 연합대장님과 16개 읍․면 자율방범대장님과 대원 여러분의 정성에 감사와 치하의 말씀을 드립니다.

 

  아울러 자리를 함께 해주시기 위해 소중한 시간을 내어주신 고흥군 박병종 군수님과 고흥군의회 김옥래 부의장님을 비롯한 의원님들, 고흥경찰서 안동준 서장님, 고흥군 생활안전협의회 송기재 협의회장님, 고흥군 읍․면장님, 두원농협 농기두 조합장님, 고흥군번영회 정순열 회장님을 비롯한 내빈 여러분께도 감사드립니다.

 

  최근 생활문화와 경제가 발달하면서 갈수록 다원화 되는 사회구조로 인해 여러 직능단체활동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으며, 그중에서도 자율방법대의 활동은 주민의 안녕과 우리 고장의 평온한 사회질서 유지와 주민복리를 위한 목적 중에도 으뜸가는 일이라 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자율방범대원 여러분의 활동은 자신의 희생과 봉사를 통한 공익가치를 창출 해 내는 일이며 이러한 대원여러분의 모습이 있기에 우리고장의 안녕과 질서가 유지되고 있는 것이라 확신합니다.

 

  또한, 자율방범대원 여러분은 갈수록 노령화가 심각해지고 있는 지역실정에도 불구하고 지역경제의 중추적 역할과 생산활동의 중심이 되어 오고 있기에 오늘 여러분의 활력있는 모습이 믿음의 소중한 자산으로 세대를 통해 연속되어 나갈 것이라 생각합니다.

 

  자율방범대원 여러분!

  우리는 우리의 역사를 열어나갈 의무가 있습니다. 오늘이 그 슬기로움이 창조되는 시작이며, 이 소중한 한마음 축제의 시간이 더 알차고 뜻 깊은 자리가 되어 발전적인 자율방범대 운영의 계기를 만들고, 더 나아가 우리지역 안녕과 발전에 여러분의 큰 힘을 보태어 주신다면 한층 살기 좋은 고흥이 이룩되리라 믿는 저의 소신입니다. 오늘 영예로운 유공자 여러분에게 진심으로 축하를 드립니다.

 

  끝으로 대원 여러분과 가정마다 웃음과 행복이 충만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09. 11. 21

 

                                                    고흥군의회 의장 함 채 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