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풍년감사 한마당 잔치 축사 등록일 : 2009-11-18

조회수 : 1302

                                                            축         사

 

  포두면민여러분 반갑습니다!

  금년에도 풍년농사를 일구시고 넉넉한 마음으로 겨울을 맞이하는 계절입니다. 이와 함께 일년여의 고된 여정을 묵묵히 정성으로 다하여 오신 면민 여러분게 감사드립니다.

 

  오늘 풍년감사 한마당 잔치행사의 특별함은 포두면민의 포근한 정이 온 누리에 전해질 미풍양속이 될 것이기에 오늘 자리하신 모든 분들의 미소가 더 아름답다 여겨집니다.

 

  그리고 포두면민의 따뜻한 마음과 함께 자리하신 박병종 군수님, 고흥군의회 정례회 관계로 참석하지 못한 고흥군의회 산업건설위원장이신 김의규 의원님, 농협중앙회 고흥군지부 최연식 지부장님, 고흥군 수산업협동조합 고광남 조합장님과 내빈여러분께 감사를 드립니다.

 

  농수산물의 생산판매의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이렇듯 소중한 자리를 마련하여 유대를 강화하고 친목을 다지는 포두면 이복원 이장단장님을 비롯한 이장님들, 정순옥 부녀회장님을 비롯한 각 리 부녀회장님께 감사를 드리며, 포두면 박광창 면장님과 포두면 노인회 최재우 회장님, 포두면 번영회 임학성 회장님을 비롯한 관내 기관사회단체장님께도 감사를 드리며, 특히 면민 여러분의 풍년을 일궈낸 지극한 정성에 큰 감사를 드립니다.

 

  존경하는 면민여러분!

  농업은 인류를 부양하는 에너지를 생산하는 산업입니다. 시대가 극한의 기술․정보화 사회로 진화해 가지만 대자연의 순리 속에 생명의 영속성을 지키는 고귀한 모습은 분명 오늘의 이 자리에 함께하신 모든 분들의 아름다움 자체입니다.

 

  더구나 올해와 같이 좋은 기상환경에 면민들이 의지와 열정이 함께하시어 오늘과 같은 축제의 마당을 열게 됨은 바로 포두면민의 힘이요, 자랑입니다. 이러한 여러분의 역량은, 지역사회의 모든 분야를 선도하여 왔으며, 수많은 인재를 배출해 낸 포두만의 전통으로 내려오고 있습니다.

 

  우리는 지금 해양 관광, 첨단우주항공 산업과 더불어 청정한 지역 특성을 살리는 최고의 농산물이 조화로운 고흥 발전의 가시적인 성과를 목전에 두고 있습니다. 분명 무한경쟁의 지방화 시대를 주도할 중심이 되었습니다.

 

   오늘과 같은 여러분의 열정이 고흥 번영의 불꽃으로 이어줄 분명한 목표가 되어 줄 것이며 미래를 이끌 자산이 될 것입니다. 박병종 군수님께서도 격려사에서 언급하셨듯이 고흥군과 고흥군의회가 열심히 뒷받침하겠습니다. 우리의 미래는 우리가 만들어 나가야 합니다. 그 행복한 미래를 위해 여러분 건강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09. 11. 18

 

                                                     고흥군의회 의장 함 채 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