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고흥군의회 의장기 태권도 대회 대회사 등록일 : 2008-12-16

조회수 : 1426
                                                              대    회    사

  존경하는 태권도 선수단과 태권도 관계자 여러분!
  바쁘신 중에도 오늘 대회를 위해 참석해주신 고흥군 박병종 군수님, 농협중앙회 고흥군지부 이수영 지부장님, 고흥문화원 송문석 원장님, 고흥군 산림조합 송영현 조합장님, 자유총연맹 고흥군지부 김영빈 지부장님, 바르게살기 고흥군지부 이재선 지부장님, 고흥군 번영회 정순열 회장님, 국기원 부원장과 대한태권도협회 상임부회장이신 조영기 전남 태권도협회장님과 관내 기관·사회단체장님을 비롯한 귀빈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제1회 고흥군의회 의장기 태권도 대회가 개최되는 것을 뜻깊게 생각하며 전라남도 태권도협회와 고흥군태권도협회 시․군 태권도협회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특별히 목포시 태권도협회 김경로 회장님, 순천시 태권도협회 조철현 회장님, 여수시 태권도협회 김봉수 회장님, 전남태권도협회 박경환 전무님께도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태권도는 예의, 염치, 인내, 극기, 백절불굴의 5가지 정신을 바탕으로 전 세계에 우리나라의 전통정신을 깊이 뿌리내리고 있으며, 정신뿐만 아니라 강인한 육체의 수련을 통해서 인격과 자아를 완성해가는 21세기 스포츠 분야의 하나로 전파되고 정착되었습니다.

  그리고 태권도는 전쟁 등 국난을 맞아서는 나라를 지키는 무술로, 태평성세를 맞아서는 심신수련의 기예로 뿌리 깊은 우리민족의 역사와 호흡하여 왔으며, 은근과 끈기의 민족성, 남성적인 기상을 대표하는 무예의 총아이기도 합니다.

  또한 태권도는 우리나라의 전통 무예로써 동양의 무도 가운데서도 가장 오랜 역사를 자랑하고 있으며, 전 세계적으로 태권도연맹에 가입한 국가가 188 개국이며, 6,000만명이상의 태권도인들이 오늘 이 시간에도 수련을 쌓고 있습니다. 특히 올해에는 우리 한국이 지난 베이징 올림픽에 4체급이 출전하여 모두 금메달을 획득하여 태권도 종주국다운 자랑스럽고 감격스러운 모습을 보여 주시기도 하였습니다.

  오늘 대회는 여러분이 태권도의 기본정신을 통해 그 동안 쌓아온 능력을 발휘하는 자리입니다. 이기는 것도 중요하지만 정정당당하게 최선을 다하는 모습이 태권도에 대한 더욱 매력적인 모습으로 일반인에게 비춰질 것이며, 이러한 여러분들의 훌륭한 모습은 지역을 떠나 곧 세계화의 길을 넓히는 것이며, 존경과 선망의 대상으로 보다 많은 태권도 정신의 저변을 넓혀 갈 수 있으리라 확신합니다.

  아무쪼록 매 시합마다 최선의 노력을 다해 그동안 수련해 온 실력을 발휘해 주시기를 당부 드리고, 태권도인의 정신을 바탕으로 강인한 정신과 진취적인 기상이 넘치는 생활의 지혜도 함께 가져 보시기 바랍니다. 오늘 영예로운 수상자 여러분에게 진심으로 축하를 드립니다.

  다시한번 제1회 고흥군의회 의장기 태권도대회 참가하신 선수단 여러분께 감사를 드리며, 이 자리에 참석하신 모든 분들의 가정에 항상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08. 12. 13

                                                     고흥군의회 의장 함 채 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