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순천 고흥군향우회 정기총회 축사 등록일 : 2008-12-12

조회수 : 1484
                                                       축                 사

  재순천 향우 여러분 반갑습니다!
  겨울의 깊이가 더욱 느껴지는 계절이지만, 향우여러분들의 훈훈한 정이 벌써 마음의 봄을 맞이한 생각을 하게 합니다.

  그리고 고흥인의 힘을 모아 저물어 가는 무자년 세 밑을 마무리하는 역동성이 있어서 재향 군민의 한사람으로 자부심을 느끼는 현장입니다. 그리고 재순천 고흥군향우회 회장 이·취임식 및 송년의 밤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오늘 소중한 자리를 마련하신 신장식 신임 회장님과 류제숙 이임회장님께 감사를 드리며 향우여러분의 정성에도 격려를 드립니다.

  더불어 이렇듯 좋은 사람들의 자리를 격려해 주시기 위해 국정에 바쁘신 중에도 어려운 시간을 내어주신 민주당 전 대표이신 박상천 국회의원님과 고흥의 추억을 가져오신 박병종 군수님, 그리고 전라남도의회 신윤식 의원님, 고흥군의회 신태균의원님, 그리고 순천시 노관규 시장님, 순천시의회 신호철 의원님을 비롯한 내빈여러분께 감사를 드립니다.

  존경하는 재순천 향우여러분! 유구한 고흥의 역사 속에, 금년 한해도 많은 일들이 기록으로 남을 것입니다. 무자년 금년은 왕성한 성장으로 잠재력을 가시화 하였고, 든든한 뿌리와 큰 줄기를 이룰 수 있었던 것도 무한경쟁의 시대에 앞날을 예측하는 슬기로운 군민들과, 언제나 고향의 명예를 안고 계시는 향우 여러분의 성숙된 의식이 조화를 이룬 결과임에 틀림없습니다. 무엇보다 소중한 것이 인적 자원입니다. 그리고 우리는 그것을 충족하고 있으며 오늘은 우리의 미래를 약속하는 자리입니다.

  아무쪼록 금년 한해의 알찬 마무리와 함께 희망찬 새해의 큰 꿈을 가지시기 바라며, 순천향우회의 무궁한 발전과 향우여러분의 건승을 기원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08. 12. 11

                                                        고흥군의회 의장 함 채 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