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래면민의 날 축사 등록일 : 2009-04-21

조회수 : 1977

                                                             축               사

 

  존경하는 봉래면민 여러분!

  온누리에 봄의 향기가 가득하고 새 생명들이 약동하는 좋은 계절에 이렇게 한자리에서 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대양을 향한 큰 꿈의 시점이며 우리고장의 자랑인 천혜의 비경, 청정해역과 함께 우주를 향한 역사적 전환점을 준비하고 있는 땅과 바다, 하늘 그리고 사람이 아름다운 이곳에서 제36회 봉래면민의 날 행사가 열리게 된 것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더불어 오늘 봉래면민이 하나가 되는 축제 준비를 위해 큰 정성을 다하여 주신 김형모 면장님과 서민식 체육회상임부회장님, 지홍덕 번영회장님과 관계자 여러분의 노고에 격려의 말씀을 드리며, 불원천리 오직 고향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찾아주신 명재평 재경향우회장님을 비롯한 경향 각지 향우회원 여러분에게 감사를 드리며, 지역발전과 군민들의 아름다운 마음, 그 행복한 조화를 엮어오고 계시는 박병종 군수님, 고흥군의회 산업건설위원장이신 김의규 의원님과 다도해해상국립공원 김상식 소장님, 흥양농협 송기재 조합장님, 더불어 면민과 함께 자리하신 관내 기관․사회단체장님께 감사를 드립니다.

 

  존경하는 면민여러분!

  금년한해는 우리의 꿈과 희망을 현실로 거두는 의미 있는 한해입니다. 우리 고흥은 역사적, 지정학적으로 해양문화와 불가분의 관계에 있으며 해양문화의 발달과 바다의 개척은 수천년 이어져온 민족의 역사이기도 합니다.

 

  우리의 삶의 터전과 생활의 근간이 되어온 바다를 바탕으로 생활문화가 발달되어 왔으며 어업이 차지하는 지역경제의 직․간접적인 소득과 부가가치 창출효과는 지역의 상징과 함께 고흥발전의 원동력이 되어 왔습니다.

 

  거기에 더해 태고의 신비를 간직한 나로도는 관광 고흥의 출발점이며, 그 아름다움에 최상의 수산물 생산, 하늘을 열고 우주를 향한 거침없는 전진은 첨단우주항공 시대개막과 더불어 정이 깊은 지역민의 정서가 유․무형의 가치를 창조하여 세계적 유산으로 성장될 것이라 확신합니다.

 

  고흥군의회에서도 고흥군과 함께 지역민의 열망과 의지에 힘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나갈 것이며 나로도 주민 여러분께서도 긍정적인 사고와 군정의 협조를 통해 약동하는 고흥속, 나로도의 영광을 창조할 수 있도록 힘을 모아 주시기 바랍니다.오늘 영예로운 수상자 여러분에게 축하를 드립니다.

 

  끝으로 제36회 봉래면민의 날을 계기로 화합과 단결의 봉래, 나로도의 저력을 드높여 주실 것을 소망하며, 오늘 참석하신 모든 분들의 행복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09. 4. 21

 

                                                       고흥군의회 의장 함 채 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