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4회 전라남도 고흥군 교육장기 태권도 대회 축사 등록일 : 2009-04-06

조회수 : 1559
                                                       축              사

  존경하는 고흥군 태권도협회 회원가족 여러분! 
 
  생명을 부르는 새봄의 기운이 충만한 가운데 ‘제24회 전라남도 고흥군 교육청 교육장기 태권도 대회’가 이처럼 성황리에 개최하게 된 것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바쁘신 가운데도 대회를 축하해 주시기 위해 자리를 함께 하신 대한태권도협회 상임 부회장이신 전라남도 태권도협회 조영기 회장님과 임원여러분, 전라남도 고흥교육청 송석근 교육장님을 대신하여 참석하신 김을식 장학사님, 고흥군의회 김옥래 부의장님을 비롯한 의원님, 고흥군번영회 정순열 회장님, 고흥산림조합 송영현 조합장님, 고흥군체육회 정종식 상임부회장님, 도화 초등학교 유재규 교장선생님, 과역 초등학교 박한별 교장선생님, 포두 초등학교 오재운 교장선생님, 풍남 초등학교 백영대 교장 선생님, 고흥중학교 김옥준 교장선생님, 도덕 초등학교 김효종 교장선생님과 내외 귀빈 여러분께도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아울러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고흥의 태권도 발전을 위하여 노고를 아끼지 않으신 송석근 교육장님을 비롯한 고흥군 태권도협회 관계자 여러분에게도 심심한 위로와 격려를 드립니다.

  잘 아시는 바와 같이 태권도는 조상의 얼과 혼이 서린 민족 고유의 무예로 건전한 정신과 육체를 단련하는 수준 높은 정서와 함께 우리 민족의 역사를 지켜왔습니다. 국난을 막아서는 호국무술로, 평상시에는 심신수련의 기예로 우리의 전통과 자긍심을 높여왔을 뿐만 아니라 지구촌 전역에서 태권도에 대한 관심이 높아가고 있는 가운데 우리에게는 태권도 종주국으로서의 위상을 굳건히 지켜 나가야 할 목표가 있습니다.

  태권도는 우리나라의 전통 무예로써 동양의 무도 가운데서도 가장 오랜 역사를 자랑하고 있으며, 전 세계적으로 태권도연맹에 가입한 국가가 180여 개국이 넘고, 5,000만명이상의 태권도인들이 오늘 이 시간에도 수련을 쌓고 있기에 여러분이 태권도를 사랑하고 지키고 발전시켜 나가야 할 중심이 되어야 할 것 입니다.

  오늘 대회는 여러분이 태권도의 기본정신을 통해 그 동안 쌓아온 능력을 발휘하는 자리입니다. 정정당당하게 최선을 다하는 모습이 태권도에 대한 더욱 매력적으로 접근할 것이며, 이러한 여러분들의 훌륭한 태도는 지역을 떠나 곧 세계화의 길을 넓히는 것이며, 존경과 선망의 대상으로 보다 많은 태권도 정신의 저변을 넓혀 갈 수 있으리라 확신합니다.

  아무쪼록 매 시합마다 최선의 노력을 다해 그동안 수련해 온 실력을 발휘해 주시기를 당부 드리고, 태권도인의 정신을 바탕으로 강인한 정신과 진취적인 기상이 넘치는 생활의 지혜도 함께 가져 보시기 바랍니다.

  다시한번 제24회 전라남도 고흥군 교육장기 태권도 대회에 참가하신 선수단 여러분께 감사를 드리며, 이 자리에 참석하신 모든 분들의 가정에 항상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09. 4. 4

                                                        고흥군의회 의장 함 채 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