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종합병원 개원 18주년 기념」 제5회 고흥군 건강연합 게이트볼 대회 축사 등록일 : 2009-07-03
존경하는 어르신 여러분!
성하의 계절과 함께 고흥종합병원 개원 18주년과 노인복지타운 개원 2주년을 기념하는 제5회 건강연합 게이트볼대회가 전통이 살아 숨쉬는 고장 충효의 얼을 간직한 군민들의 성원 속에 개최 된 것을 매우 뜻 깊게 생각하며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아울러 이번 대회를 개최하기 위하여 노고가 많으신 사단법인 대한노인회 고흥군 김장술회장님과 고흥종합병원 류홍석 원장님께 감사드리며, 고흥군게이트볼연합회 선서규 회장님과 읍․면회장님, 회원 그리고 준비위원 여러분께 감사를 드립니다. 오늘 여러분들을 격려해 주시기 위해 참석하신 고흥군 박병종 군수님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게이트볼 경기는 남․여 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생활체육으로 적당한 운동량과 함께 유연함으로 선배어르신 모두가 생활속에서 활동의 의미를 찾을 수 있는 보편적인 운동으로 정착되었습니다.
우리군에서도 이러한 추세를 반영 소외된 지역이 없도록 게이트볼 시설 확충과 전천후 게이트볼장 확보에 힘쓰고 있으며, 고령화 사회의 노인복지 분야 전반에 대해서도 각별한 관심과 의정활동의 틀을 잡아가고 있습니다.
이는 선배 어르신 여러분들께서 이루어 오신 오늘의 번영을 계승해 나가고 후대에 이어주어야 할 우리 세대의 의무라고 생각하며, 세대라는 의미가 단절된 것이 아닌 조화의 실천윤리로 대대손손 이어질 경로효친 사상의 표현이라고 생각합니다.
아무쪼록 오늘 뜻 깊은 대회가 16개 읍․면 동호인간의 친목과 우의를 다지는 자리가 되시기를 바라며, 모든팀이 승자가 되는 즐거움으로 자리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우리만의 멋과 정을 함께 하시어 오늘하루 동안 불편함 없는 사랑과 행복의 자리가 되시기 바랍니다.
끝으로 오늘 대회를 통해 화합과 함께, 공동의 발전을 이룰 수 있는 지혜를 나누시어 더욱 뜻 깊은 자리로 기억되시기를 소망합니다. 어르신여러분 무병장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09. 7. 2
고흥군의회 의장 함 채 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