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래면 번영회 이·취임식 축사 등록일 : 2009-08-20

조회수 : 1682
                                                            축             사

  오늘 봉래면 번영회장 이취임식에 앞서 우리나라의 민주주의와 평화, 그리고 부민강국에 헌신하신 고 김대중 전 대통령의 선거를 진심으로 애도하며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존경하는 봉래면민 여러분 그리고 봉래면 번영회원 여러분 반갑습니다!
  대한민국과 고흥, 특히 나로도의 역사가 새로 쓰여지게 될 나로호 발사가 중단된 가운데 아쉬움이 더하지만 이번 일을 전화위복의 계기로 삼아 성공적인 발사로 우주항공 중심 고장의 주인공으로 거듭나기를 여러분과 함께 염원하는 마음입니다.

  먼저, 봉래면 번영회원 여러분의 헌신적인 봉사와 지역사회의 안정을 위해 힘써 오신 그 깊은 노고에 감사를 드립니다. 또한 오늘 이임을 하시기 된 제16대 봉래면 번영회 지홍덕 회장님의 지역사랑과 정성에 진심으로 감사와 격려를 드립니다.

  그리고 오늘 자리를 축하해 주시기 위해 참석해주신 고흥군의회 산업건설위원장이신 김의규 의원님, 고흥군 번영회 정순열 회장님과 임원 그리고 각 읍면 번영회장님, 봉래면 김형모 면장님, 동일면 이봉희 면장님을 비롯한 관내 기관사회단체장님께 감사를 드립니다.

  우리는 갈수록 다원화되는 사회구조의 변화와 여러 분야에서 요구되는 사회단체의 역할과 수요증대로 참여를 통한 창조의 시대를 열어 가고 있습니다. 참여와 봉사는 자기희생과 이웃을 사랑하는 진정한 마음에서 생겨나는 것이며, 그러하기에 봉래면 번영회원 여러분의 활동은 고장을 사랑하는 아름다움의 시작이라 하겠습니다.

  더욱이 우리 지역은 수려한 자연자원과 많은 문화유산이 면민의 자긍심이 되어 오고 있으며, 우리군의 대표적 상징인 나로도를 더욱 아름답게 가꾸어 우리의 자랑으로 만들어 왔습니다.

  이렇듯 우리세대에 주어진 과제는 모든 것을 가꾸고 가다듬어야 할 당위성이 있으며, 후손에 물려주어야 할 의무를 가지고 있으며, 참여정신을 바탕으로 정과 활력이 넘치는 지역을 만들어 나가는 화합의 기초를 이룩하여, 고흥 역사의 중심이 되어야 할 것입니다.

  존경하는 봉래면민과 번영회원 여러분!
  여러분들의 활동과 봉사정신은 지역사회를 지탱하여 온 소중한 정신적 자산으로 이어져 오고 있습니다. 면민의 행복과 지역발전에 힘이 되어 오고 있으며, 앞으로도 그 참뜻이 널리, 지역사회의 융성으로 승화 될 것을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그리고 오늘 취임을 하게 되신 제17대 봉래면 번영회 강남규 번영회장님의 취임을 진심으로 축하를 드리며, 면민과 회원 모두는 회장님을 주축으로 고흥과 지역의 꿈과 희망을 이끌어 주시리라 확신합니다.
 
  또한 그간 헌신적인 활동으로 큰 신망과 기둥이 되어 오셨던 지홍덕 회장님의 노고에 다시 한번 심심한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봉래면민과 번영회원 그리고 내빈 여러분의 가정에 희망과 행복이 충만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09. 8. 20

                                                       고흥군의회 의장 함 채 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