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회 재광주 고흥군향우회 화합 한마당 잔치 축사 등록일 : 2009-10-26

조회수 : 1492
                                                      축                  사

  존경하는 광주에 거주하고 계신 고흥군 향우여러분 반갑습니다!
  여러분의 고향 고흥의 풍년은 우리 부모 형제의 손길에서 향우여러분의 고향 사랑으로 이루어졌습니다. 그리고 그 풍요로운 마음이 이곳 무등산의 자락 광주에 옮겨 온 듯 향우님들의 밝은 모습이 더욱 아름답습니다. 재광주 고흥군향우 화합한마당 잔치가 이렇게 성대하게 개최하게 됨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또한 오늘 행사를 위해 노고가 많으신 재광주 고흥군향우회 김갑동 회장님과 관계자여러분께 감사와 격려의 말씀을 드리며, 우리 고흥군의 기상을 널리 떨치시고 긍지가 되어주신 향우님 모두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그리고 화합한마당잔치를 축하하고 격려해 주시기 위해 참석해 주신 민주당 박상천 군회의원님, 송영길 국회의원님, 강기정 국회의원님께 감사를 드리며, 고흥군 박병종 군수님의 정성에도 감사를 드립니다. 그리고 재경고흥군향우회 김대화 회장님을 비롯한  경향 각지 향우회장님께도 감사를 드립니다.

  존경하는 향우여러분!
  세월이 지날수록 소중해지는 지난날의 기억은 유년의 자취, 부모 형제의 따뜻한 정이 남았던 고흥의 추억이 있기 때문일 것입니다. 힘들고 어려웠던 지난 시절의 꿈을 현실로 이룩하신 여러분의 열정이 바로 오늘의 자랑스런 모습입니다.

  우리 고흥은 전통적으로 충과 효의 고장이며, 수많은 인재를 배출하여, 사회 각 분야에서 주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는 자랑스러움이 지역의 특성을 이루어 왔습니다. 이러한 우리의 전통은 오랜 역사를 통해 계승 되어온 유산으로, 재향군민 모두와 출향향우의 정신적 지표로, 오늘과 같은 자랑스러운 자리로 발전되었다고 확신합니다.

  그리고 지금 우리 고향 고흥의 변화하고 있는 모습은 우리 군민과 경향 각지 향우들의 관심과 협조로, 그 미래가 향우여러분의 뜻을 담아 발전을 거듭하고 있습니다. 비록 일상의 터전을 달리하고 있다고는 하나, 우리 모두가 협력하고 지혜를 나누어 나간다면 고흥의 영광과 향우님들의 번영 또한 우리의 몫이라 자신 할 수 있습니다.

  다시 한번 재광주 고흥군향우 화합한마당 잔치를 축하드리며, 재광주 향우회의 무궁한 발전과 향우님들의 가정마다 건강과 행운을 기원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09. 10. 25

                                                    고흥군의회 의장 함 채 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