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 재경 고흥군향우회 신년교례회 축사 등록일 : 2010-01-25

조회수 : 1385
                                                            축            사

  존경하는 재경 고흥군 향우회원 여러분 반갑습니다!
  희망과 도약의 경인년을 맞아, 우리 모두의 마음속에 있는 영원한 고향, 포근하고 그리운 고흥의 넉넉함과 정을 담아 2010년 고흥군 향우회 신년 교례회를 개최하게 됨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그리고 오늘 재경향우회 신년 교례회에 참석하여 주신 박상천 국회의원님과 박병종 군수님을 비롯한 원로 내빈 여러분께 감사를 드립니다. 더불어 오늘의 뜻깊은 행사를 준비해 주신 재경고흥향우 여러분과 김대화 회장님을 비롯한 관계자 여러분께 심심한 감사와 격려를 드리며 경향 각지 향우회장님과 향우여러분께도 봄이 멀지 않은 고향의 아름다운 소식을 전해 드립니다.

  존경하는 향우 여러분!
  우리가 하나가 되는 힘의 근원이 바로 고흥입니다. 재경향우님들과 재향 군민들 모두가 느끼며 살아가는 힘이 생기는 것도 고흥의 산과 들, 마음으로부터 아름다워지는 추억과 기억일 것입니다. 부모형제와 친구들, 그 잊혀지지 않는 정이 고흥발전의 무한한 잠재력에서 미래를 주도하는 현실이 되고 있습니다. 오랜 역사를 통해 면면이 이어져온 문화유산과 천혜의 자연 경관은 군민들의 열정을 더해 내일을 준비하는 힘이 되고 있습니다. 고흥만의 특색과 힘의 원천은 곧 역동적인 고흥인 기상의 표출인 것입니다.

  수많은 인재를 배출하여 온 고흥의 저력은 무한경쟁의 시대적 흐름 속에서 해양관광 산업과 첨단 우주항공산업, 청정한 농수산물이 조화를 이루는 우리 고흥의 자랑이 되고 있습니다. 이는 지방화 시대를 주도하고 변화와 개혁의 시대를 앞서가는 미래지향적 사고와 고흥의 꿈과 희망을 실현하기 위해 모두가 노력한 결과라고 확신합니다.

  8만 군민과 고흥군․고흥군의회 그리고 출향향우님들의 목표는 하나입니다. 역경을 헤쳐 나가는 구심점이며 출발점이 바로 고흥인의 의지이며, 오늘 같은 재경고흥군향우회 신년 교례회의 열정이 미래를 개척해 나가는 힘이 될 것입니다.

  특별히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여러분의 뜻을 모아 발간하는 재경고흥군향우회 회보창간을 축하드리며, 향우회보가 군민과 향우님 모두를 역사의 주인공으로 세대를 통해 발전하는 매체로 이끌어주시기를 당부 드립니다. 또한 고흥의 군정과 의정에도 많은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끝으로 금년도 상반기 나로호 성공발사를 함께 기원 드리며, 향우님들의 행복과 건승을 기원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10. 1. 21

                                                             고흥군의회 의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