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장애인복지관 개관 축사 등록일 : 2010-08-19

조회수 : 1578
                                                       축          사

  온갖 역경과 어려움을 슬기롭게 극복하면서 지역사회발전의 한 축으로 당당하게 살아가고 계신 장애인 여러분, 활기차고 밝은 모습으로 뵙게 되서 매우 반갑습니다. 몸이 불편하고 장애인이라는 수식어가 언제나 따라다니는 여러분들에게 어떠한 상황 속에서도 좌절하지 않고 희망과 용기를 가지고 당당하고 꿋꿋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이렇게 장애인 복지관을 준공할 수 있도록 물신양면으로 협조를 아끼지 않으신 고흥 보성 지역위원회 박상천 국회의원님, 박병종 군수님, 그리고 동료 의원님 여러분께 고맙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존경하는 장애인 여러분!
저는 오늘 전 세적으로 유명했던 영국 총리 윈스턴 처칠이 옥스퍼드 대학교에서 축사를 인용하고자 합니다. 포기하지 마라! 절대 포기하지 마라! 희망과 용기는 누구에 의해서 주어진 것이 아니라 자신이 스스로 갖게 되는 것이다. 이는 신체적인 조건에서 결정된 것이 아니라 오로지 자신의 의지와 자신감을 통해서 얻어진 것이다. 그래서 포기하지 마라! 절대 포기 하지 마라! 그런자만이 승리하고 목표를 달성할 수 있다고 연설하였습니다. 여러분께서도 포기하지마시고 희망과 용기를 갖고 당당하게 살아주시기 바랍니다.

  장애인 여러분, 지금 우리 사회는 장애인 여러분께서 생활하시는데 가능한 불편함이 없도록 많은 노력하고 있으나 선진국에 비하면 턱없이 모자란 것이 현실입니다. 여러분께서 비장애인과 동등한 입장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국가와 지방정부에서 보다 많은 배려가 있어야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고흥군과 고흥군의회에서도 여러분들을 사랑과 애정을 가지고 장애인 여러분들을 위해서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는 약속을 드리면서 오늘 장애인 복지관 준공을 축하해 주시기 위해서 참석하여 주신 모든 분들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함께 하시기를 기원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10. 8. 19
                                             고흥군의회 의장 신 태 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