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기계 임대사업장 개장식 등록일 : 2011-04-26

조회수 : 1407
축 사

여러분! 반갑습니다.
따스한 봄바람과 꽃향기 가득한 오늘「농기계 임대 사업장 개장식」을 갖게 된 것을 매우 뜻 깊게 생각하며 진심으로 축하를 드립니다.

아울러 오늘 개장식이 있기까지 물심양면으로 수고를 아끼지 않으신 박병종 군수님을 비롯한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존경하는 군민여러분!
정부에서는 대표적인 농정시책중 하나로‘농기계 임대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이는 농촌이 급속히 고령화되고 여성화되는 상황속에서 경제난, 인력난을 극복할수 있는 최선의 돌파구로 생각하고 있기 때문일 것입니다.

오늘 우리군에서도 농기계 임대사업장을 개장함에 따라 농가의 일손부족 문제를 완화시켜 주고 고가의 농기계 구입에 따른 부채를 줄여주는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해 봅니다.

세계인구 증가와 잦은 기상이변 등으로 각종 곡물의 소비량이 매년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수많은 나라들이 농업을 지키기 위해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으며 수출을 제한하는 등 글로벌 식량확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정부에서는 농업인의 충분히 의견수렴과 대책없이 자유무역협정을 체결하여 농산물 시장을 확대 개방해 나가고 있는것 같아 아따까운 마음 그지 없습니다.

모두들 농업이 힘들다고 합니다. 사실 그렇습니다.
많이 힘들고 지금하고 있는 일이 비록 작아 보일지는 모르지만 그 작은 일들이 지금의 고흥을 만드는데 엄청난 에너지와 열정이 되고 있다는 사실을 잊지 않았으면 합니다.

저를 비롯한 동료의원들은 농촌경제가 활성화되고 농업이 미래성장동력산업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의정활동을 펼쳐나가겠습니다.

아무쪼록 우리고흥 들녘에 희망과 생동감이 넘쳐나도록 여러분들께서 힘과 지혜를 모아 주시길 당부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11. 4.26
고흥군의회 의장 신태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