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경고흥군향우회 제17차 고향순례 화합한마당 행사 등록일 : 2011-07-18

조회수 : 1511
축 사

재경향우회원과 군민 여러분! 대단히 반갑습니다.

재경향우와 군민간 친목과 화합을 도모하고, 고향에 대한 애향심과 따뜻한 정을 느낄수 있는「화합한마당」행사가 이렇게 열리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오늘 행사를 마련해 주신 재경고흥군향우회 정의종 회장님과 각 읍․면 향우회장님을 비롯한 향우회원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아울러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자리를 함께 해 주신 각 읍면 장수어르신과 이장, 부녀회장님 그리고 주민 여러분께도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지금 우리 농어촌은 매우 어렵습니다. 인구의 급속한 감소와 고령화, 잦은 이상기온으로 인한 농수산물의 피해 증가, 그리고 자유무역협정(FTA)에 따른 농수축산물 시장의 개방 확대는 경쟁력이 취약한 우리농어촌을 더욱 힘들게 하고 있습니다.

이렇듯 빠르게 변화하는 무한 경쟁시대에 제대로 적응하지 못하면 미래를 보장 받을수 없는 게 지금의 현실입니다.

이제는 다양한 지식과 새로운 정보를 수시로 습득하고, 생산기술의 과학화, 유통을 선진화 등을 통하여 농어업이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해야 하겠습니다.

이에「고흥 농수산식품산업 비전 5000, 고흥군유통(주)경영 전문화」등 농어민 지원을 위한 각종 시책들이 차질없이 진행되어 실적적인 군민소득 향상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고흥군의회에서는 적극 협조해 나갈 것입니다.

아프리카 속담 중에 “빨리 가려면 혼자서 가고, 멀리 가려면 함께 가라”는 말이 있습니다.
혼자서 간다면 빨리 갈수 있을지 모릅니다. 그러나 지치지 않고 멀리 가려면 함께 가야 할 것입니다. 함께 가며 고난도 이겨내고 좌절도 극복하면서 고흥번영을 위한 지혜도 함께 모아 나가야 할 것입니다.

저를 비롯한 동료의원들은 여러분과 함께 멀리 가려고 합니다. 고흥경제가 활성화되고 농어업이 미래성장동력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의정활동을 펼쳐나가겠습니다.

끝으로, 재경고흥군향우회의 무궁한 발전과 고흥군의 앞날에 무궁한 영광이 있기를 간절히 소망하면서,

재경향우회원과 군민 여러분의 가정마다 항상 건강과 행운이 충만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11. 7.16
고흥군의회 의장 신태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