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비하발언 관련 광명시장 망언 규탄대회 격려사 등록일 : 2006-08-30

조회수 : 1189
격 려 사


최근 전국적으로 파문이 확산되고 있는 광명시장의 호남인 비하발언을 규탄하기 위해,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먼길 마다앉고 참석하여 주신 전국 호남 향우회원 여러분에게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아울러, 오늘 규탄대회 자리를 마련하기 위해 애쓰신 이영호,임향순 공동 대회장님과 경기도 호남향우연합회 박장명 회장님,광명시 호남향우회 이철호 회장님을 비롯한 향우회원 여러분의 진심어린 애향심에도 감사를 드립니다.

금번, 이효선 광명시장의 호남인 비하발언은 범국가적으로 지역갈등을 해소하여 국가발전의 원동력으로 승화시키자는 대국민의 의지에 찬물을 끼얹는 언행으로 공인으로서 마땅히 지탄받아야 할 것입니다.

이에 우리 고흥군 의회도 지난 8년간 광명시 의회와 맺어온 자매결연까지 파기하는 사태에 이르게 되었습니다.

존경하는 향우회원 여러분!
오늘 이 규탄대회가 어느 특정지역에 국한되는 사사로운 감정보다는 범국민적인 차원에서 다시는 호남지역을 비하하여 지역갈등을 조장하는 일이 없도록 하는데 의미가 있으므로 질서있는 규탄대회가 되시기를 바랍니다.

아무쪼록, 오늘 이 규탄대회가 실추된 호남 지역민과 향우여러분의 명예를 회복하는 계기가 되시기를 바라며, 함께 참여해 주신 모든 분들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을 기원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06. 08. 17.
고흥군의회 의장 송경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