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와 고흥군을 위한 조찬 기도회 등록일 : 2008-02-25

조회수 : 1230
축 사

존경하는 교회지도자 여러분!

무자년 새해를 맞아 고흥군 기독교 교회연합회가 국가와 우리군을 위한 조찬기도회를 갖게 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하며 진심으로 축하를 드립니다.

아울러 국정에 바쁘신 가운데도 참석하신 통합민주당 전남 도당위원장이신 신중식 국회의원님 그리고 박병종 군수님을 비롯한 기관단체장님들께 감사를 드리며 특별히 지역발전을 염원하여 이런자리를 마련하신 고흥군 기독교교회연합회 강원준 목사님과 관계자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존경하는 교회지도자 여러분!
기독교가 우리나라에 복음의 씨앗을 뿌린지도 100년이 지났습니다. 그동안 기독교는 정치, 경제, 사회전반에서 우리나라 발전에 견인차 역할을 해 왔으며 특히 의료와 교육 분야에서 끼치는 영향은 매우 크다 할 것입니다.

우리군 또한 지역마다 교회가 없는 곳이 없을 정도로 교세가 확장되고 성장하였으며 교회가 지역사회의 정신적인 구심체로써 빛과 소금의 역할을 감당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존경하는 교회지도자 여러분!
나라가 어려움에 처할 때마다 교회는 사회를 지탱한 버팀목이 되어 왔으며 희생 또한 기꺼이 감수해 왔습니다. 따라서 지금이야말로 우리 모두가 나라와 지역을 위해 간절히 기도 할 때이며 교회 지도자로서 여러분의 역할 또한 그 어느 때보다 절실히 요구되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지역발전과 군민의 안녕을 바라는 간절한 기도가 계속되는 한 우리군의 미래는 매우 밝을 것으로 확신하며 이를 위해 여러분께서 앞장서 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아무쪼록 오늘 조찬기도회가 우리사회에 쌓여있는 계층간, 지역간 반목과 갈등을 말끔히 씻고 성경말씀처럼 서로 사랑하고 용서하며 화해하는 군민화합을 이루는 계기가 되기를 간절히 바라며, 여러분 모두의 가정과 직장 그리고 섬기시는 교회위에 하나님의 은총과 축복이 충만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07. 2. 22


고흥군의회 의장 송 경 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