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 노인일자리사업 발대식 축사 등록일 : 2010-03-11

조회수 : 1379

                                                           축            사

 

  어르신 여러분 이렇게 건강한 모습으로 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오늘, 많은 군민들이 참여한 가운데 “2010년도 노인일자리사업 발대식 행사”가 이렇게 성황리에 개최하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고흥군의회 의원님들과 더불어 진심으로 축하를 드립니다. 

 

  그리고, 오늘 행사가 추진되기까지 혼신의 노력을 아끼지 않으신 고흥군 박병종 군수님을 비롯한 관계공무원 여러분의 노고에도 심심한 위로와 격려를 드립니다.

 

  아울러, 공사다망하심에도 불구하고 노인일자리사업 수행기관단체로 지정되어 막중한 책임을 맡고 계시는 대한노인회 고흥군지회 권윤희 회장님을 비롯한 읍․면 노인회장님과 노인복지관련 단체 대표자님께도 감사를 드립니다.

 

  존경하는 어르신 여러분!

  최근 들어 사회의 흐름이 여러분의 참여의 기회를 제한하고, 사회적으로도 고립이 심화되는 현상이 지속되고 있습니다.

 

  또한, 계속되는 경기침체로 인한 구조조정과 조기퇴직은 심각한 노인실업의 문제를 야기하고 있으며, 여기에, 세계 최저수준의 출산율과 가장 빠른 고령화의 진행은 우리의 경제 성장마저 어둡게 하고 있습니다. 평소 권윤희 노인회장님께서 강조하셨듯이 우리의 주체의식인 경노효친사상이 뿌리채 흔들리고 있는 신세대들의 의식구조를 개선하는데도 미흡한 실정입니다.

 

  그러나, 우리나라가 불과 반세기만에 세계 10위권의 경제대국으로 성장하여 풍요를 누린 것이 모두 어르신들의 덕임을 누구도 부인하지 못할 것입니다. 세대간의 조화가 곧 선진사회의 밑바탕입니다. 사회참여 또한 여러분의 권리입니다. 우리사회의 발전은 곧 여러분들의 지혜와 역량이 비축된 역사임이 틀림없습니다. 이러한 어르신들의 정당한 평가와 정신은 또 한 세대를 완성시키는 일 일 것입니다.

 

  아무쪼록, 오늘 발대식을 통하여 어르신들의 자긍심과 책임감을 고취시키고, 노인도 일할 수 있다는 사회적 분위기 확산에도 최선을 다해주시기를 부탁드리면서, 어르신들의 가정에 항상 건강과 행운이 충만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고흥군의회 의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