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68회 고흥군의회 임시회 폐회
◦ 고흥군의회는 지난 12월 22일부터 12월 24일까지 제168회 임시회를 열고 2008년도 제2회 세입세출 추가경정예산안을 심의의결하는 등 활발한 의정활동을 전개하고 금년도 계획한 모든 회기를 마감하였다.
◦ 이번 임시회의 주요 안건으로는 2008년도 제2회 세입세출 추가경정 예산안을 비롯한 고흥군 행정기구설치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조례안 3건과 군 관리계획 결정․변경안 의견 청취의 건이었다.
◦ 제2회 세입․세출 추가경정예산안은 예산결산특별위원회를 구성 운영 하여 상임위원회의 예비심사 결과를 바탕으로 국․도비보조금 반영 등 금년도 한해를 마무리하는 최종 정리 예산임을 감안하고 농어민 경영안정대책 등 재정운영의 효율성 유지에 중점을 두고 심도있게 심의를 하였다.
추경예산 총 규모는 기정예산 4천2억원의 8.5%인 3백3십8억원이 증가한 4천3백4십억원으로 집행부에서 편성한 원안대로 의결하였다.
◦ 심의 의결된 안건을 살펴보면, 고흥군수가 제출한 고흥군 행정기구설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과 고흥군 지방공무원정원조례 전부개정조례안은 우주항공센터지원사업소의 폐지에 따른 기구 및 정원감축과 소관사무를 조정하는 조례안으로 원가결하였으며, 군 관리계획 결정․변경안 의견 청취의 건은 해창만 방조제 주변 유휴지와 담수호를 유원지로 개발하기 위한 용도지역을 변경하고자 의원들의 의견을 청취하는 안으로 원안대로 의견을 채택하였다.
◦ 또한 함채규 의장께서는 의회 유공 공무원 12명에 대하여 연말 표창을 실시하는 뜻깊은 시간을 갖고 이들 열심히 일하는 공직자들에게 사기진작을 북돋우고 애정어린 격려를 보냈다.
2008. 12. 24
고흥군의회